수업후기게시판
- 2025.01.09
종로캠퍼스 [스터디 필수] 650+ 끝장토익 오후 기본종합반 (13시, 월~금, 2시간)※화요일에는 LC만 2시간, 목요일에는 RC만 2시간 진행
종로캠퍼스 주말몰입 750+ 빡센+끝장토익 오전 중급종합반 (10시, 토요 4회 집중관리)[전반부]
종로캠퍼스 RC 350+ 빡센토익 [중급] (10시, 토요집중) [후반부]
수강 후 TOEIC, 805점 달성!
안녕하세요
2024년 8월부터 10월까지 종로 해커스에서 토익 수강했던 학생입니다.
제가 공기업 기술직을 목표로 하고 있기 때문에 800점이 필요했는데요
그래서 2월에 아무 준비 없이 토익은 어떤 시험일까 궁금해서 한번 봤습니다.
수능도 4등급 받았고 수능 이후로는 영어는 손도 안댄 공대생이라 255점이 나오더군요
만점이 990이고 보기가 4개니까 모든 문항을 찍은 거나 다름없는 영어실력이었습니다
그래서 여름방학 때부터 학원에 등록하고 기본 종합반에서 LC 임세훈 선생님과 RC 김혜미 선생님을 만났습니다.
학교에는 교훈 가정에는 가훈 해커스에는 임세훈 선생님이 있죠
기본반 과정이었지만 임세훈 선생님은 LC의 기본기 뿐만 아니라 그 이상의 실력을 만들어주는 강의를 하셨습니다.
나중에 현강이 아니라 인강을 들었는데 (흰둥이 1 750 ~ 800+) 거기서도 기본반과 거의 비슷한 내용으로 수업을 하십니다.
그리고 선생님 성격 자체가 어떤 자리에서든지 즐거운 분위기로 만들어 주시고 과제하는 시간도 얼마 안걸리기 때문에
처음 토익을 접하는 + 영어 울렁증이 있는 분들은 임세훈 선생님 정말 추천드립니다.
문법이라고는 부사가 문장성분에 포함되지 않는 수식어다 정도 밖에 몰랐던
텅텅 빈 황무지에 싹을 틔워 주신건 김혜미 선생님입니다.
정말 노베이스인 학생들을 위해서 쉽게 설명하시려고 얼마나 연구하셨는지 알 수 있습니다
매 주 보는 단어 테스트에서 1등을 하면 ~점 달성 기운이 적혀 있는 연필을 주십니다.
고작 연필이 뭐냐 생각할 수도 있지만 의미 부여를 좋아하는 저에게 연필 그 이상의 가치로 생각해서 단어 공부의 큰 동기부여가 됐습니다.
8월 한 달 내내 연필을 받지 못하다가 마지막 주에 결국엔 연필을 받았는데
제 목표 점수인 800점이 적혀 있는 연필을 받고 정말 좋아했던 기억이 납니다.
실제로 이 연필 커터칼로 깎아서 시험 봤습니다.
기본반이 끝나고는 9월에 학교가 개강을 해서 주말 중급반으로 수강해서 정규민 선생님과 주대명 선생님을 만났습니다
정규민 선생님은 LC, 특히 PART2 스킬들과 같은 뜻을 가진 다른 단어들 중심으로 수업을 하십니다.
기본반에서 기초를 다지고 중급반에 올라와서는 레벨이 올라간거에 맞게
가져오시는 자료들의 난이도가 조금 올라가고 스킬들을 가르쳐 주시면서 점수를 향상시켜주셨습니다.
특히 마지막 12월 29일 시험 이틀 전에 들었던 특강이 정말 큰 도움이 됐습니다.
김혜미 선생님이 저를 걸음마를 알려주셨다면 주대명 선생님은 제게 날개를 달아주셨죠
이분 역시 기초를 바탕으로 스킬들을 알려주십니다. 제 기억 상 토익을 15년 이상 가르치셨다고 들었는데
거기서 나오는 경력을 바탕으로 이런 문제는 이렇게 바로 바로 답이 나오는 문제다 알려주셔서
RC푸는 시간이 확 줄어들어서 헷갈리는 문제를 다시 볼 수 있게 되니 점수도 기하급수적으로 상승했습니다.
특히 온.오프라인 1:1 상담이 정말 큰 도움이 됐습니다.
오프라인 상담에서 점수 상승 폭을 보시고 아예 그 다음 달부터는 학원에 나오지 말고 혼자 토익 공부해도 된다고 하시고
단어는 이렇게 공부하고 RC의 파트 별로 지금 이렇게 공부하라고 솔루션을 내주셨습니다.
새벽 알바 때문에 컨디션이 좋지 않은 상태에서 이 점수면 다음 달에는 잠을 푹 잤을 때
몇 점이 나올 거다 말씀하셨던게 정확히 들어맞아서 정말 소름이었습니다.
누군가에게는 쉬운 점수일 수도 있는 800점입니다
하지만 저에게는 정말 큰 산이었고 5개월 동안 정말 노력 많이 했습니다
목표 점수로 만들어주신 선생님들과 해커스에 정말 감사드립니다.

| 번호 | 제목 | 글쓴이 | 조회수 | 날짜 |
|---|---|---|---|---|
| 17753 |
[토익]
[토익후기] [최정은 편입면접반]-토익 955점+면접관리로 부산대 편입 최초합격 !
[1]
|
정원석 | 3632 | 2025.02.17 00:42 |
| 17752 |
[토익]
[토익후기] [최정은 편입면접반]-토익목표 점수달성부터 편입성공까지
[1]
|
김민주 | 3450 | 2025.02.16 21:38 |
| 17751 |
[토익]
[최정은 편입면접반]-편입고득점+경북대 편입 최초합!
[1]
|
유소연 | 3688 | 2025.02.16 21:23 |
| 17750 |
[토익]
[최정은 편입면접반]-경북대 비동일계 컴퓨터공학과 심컴(일반편입) 최초합 후기.
[1]
|
이종은 | 3555 | 2025.02.16 20:03 |
| 17749 |
[토익]
[토익후기] [최정은 편입 면접반] 저 경대 붙었어요 ㅁㅊ
[1]
|
장가영 | 4219 | 2025.02.16 12:51 |
| 17748 |
[오픽]
[오픽후기] 오픽 IH 받은 수강 후기
|
구덕헌 | 3693 | 2025.02.15 21:11 |
| 17747 |
[오픽]
[오픽후기] 제나쌤 10일 끝장 수업듣고 IL -> IH로 올랐습니다!!
|
이종민 | 4071 | 2025.02.15 18:22 |
| 17746 |
[오픽]
[오픽후기] 첫 오픽 시험 IH 후기
[1]
|
김현수 | 3657 | 2025.02.15 17:09 |
| 17745 |
[오픽]
[10일 끝장반]첫 오픽 IH 달성
|
박승현 | 3997 | 2025.02.14 23:43 |
| 17744 | [토익] 850+ 수업 후기 | 김민주 | 3673 | 2025.02.14 09:26 |
| 17743 | [토플] 서희쌤 너무 감사해요!! [1] | 문경서 | 3497 | 2025.02.14 00:11 |
| 17742 |
[오픽]
[오픽후기] [10일 끝장반] IH+반 IH달성
|
이병규 | 3412 | 2025.02.13 15:41 |
| 17741 | [토익] Part7 주대명쌤 수업 후기 [1] | 윤정현 | 3640 | 2025.02.13 10:09 |
| 17740 |
[오픽]
[오픽후기] 제나쌤 10일 끝장 수업 듣고 첫 시험 AL 달성했습니다!!
|
김지현 | 5029 | 2025.02.13 09:27 |
| 17739 |
[오픽]
[10일 끝장반] 10일만에 바로 목표도달!
|
김현진 | 3798 | 2025.02.12 18:34 |
| 17738 | [오픽] [오픽후기] 클로이쌤 오픽수업으로 첫 시험에 IH 달성 후기 | 김융도 | 3521 | 2025.02.12 18:07 |
| 17737 |
[토플]
토플 오전 프리해커스 1월 수강 후기
[1]
|
한현 | 3762 | 2025.02.12 13:33 |
| 17736 | [토플] [토플후기] 토플 라이팅 수업 후기 [1] | 박정빈 | 4335 | 2025.02.11 21:24 |
| 17735 |
[오픽]
[10일 끝장반] 이게 되네요
|
이동희 | 5329 | 2025.02.11 19:17 |
| 17734 |
[IELTS]
[IELTS후기] 어제 시험 보고 올리는 따끈따끈한 Overall 7.0 후기!
[2]
|
이지영 | 3738 | 2025.02.10 19:55 |




시작은 민호씨 말대로 정말 노베이스에서 출발하셨군요~^^;
점수가 정말 착실하게 꾸준히 올랐네요~ 너무 좋아요~ steadily increasing~~
기복없이 꾸준히 우상향...제가 아주 좋아하는 거예요...
노력한 만큼 계속 점수가 보답을 주네요...우리 인생도 그렇다고 전 생각해요~
민호씨 앞으로 하는 공기업 준비도 그렇게 부족한 부분 메워가면서 착실하게 준비하신다면 반드시 '축 합격' 메시지를 받게 될 거라 생각합니다.
건투를 빕니다~ 멀리서 응원할게요~~~~
토익 고생 많았어요~ 짝짝짝짝짝~~!!!
필력이... 굉장히 뛰어나신것 같아요
후기글이지만 감탄하며 읽었습니다
800점 축하드립니다! 고생 많으셨어요.
느낌적인 느낌이... 토익에 이어서 좋은 소식이 또 있을것만 같은.. 그런 느낌인데요?!
준비하시는 길 응원하겠습니다.
Wish all the best!
이렇게 기쁜 소식 전해주셔서 감사합니다. ^^
800점 연필 뽑고 805점 달성하셨네요.
연필에 효험이 있다니까요. ㅎㅎㅎㅎ
그게 그냥 연필이 아니예요.
내 기운을 팍팍 넣었어요. ㅎㅎㅎ
너무 축하해요. ^^
기초를 튼튼히 다지고, 계속해서 끝까지 열심히 정진했기 때문에 점수 달성한거라고 생각해요.
꾸준함이 가장 힘든데, 그걸 실천하셨네요.
그러니 결과도 좋구요. :D
거의 1년간 이어지는 성적표의 점수만 보아도
민호님이 노력하고 고민하고 했을 모습이 그려져서
함께 마음이 벅찹니다.
정말 정말 진심으로 고생많으셨어요. ^^
800점 쉬운 일 아닙니다. 어려운 거 맞아요.
정말 고생한 거 맞아요, 민호님. ^O^
다시 한 번 기쁜 소식 감사합니다.
앞으로도 승승장구하시길 진심으로 응원할게요.
화이팅!!
200점대에서 800점대로 올리는거
정말 실화입니까? 대단하십니다!!
토익은 레벨에 따라 새로운 것을 배우는 것이 아니라
점점 더 deep하게 배워나가는 것이기 때문에
처음부터 제대로 된 방법을 배우면
토익 공부 자체가 편안해집니다.
기본반 수업이나 인강수업이나 크게 다르지 않다고
느끼신 것이 아마 그러한 이유일 것 같습니다.
현강이나 인강이나 제가 수업하는 방식과 텐션은
동일하게 유지됩니다. 그러한 즐거운 분위기 속에서
실력 또한 자연스럽게 오를 수 밖에 없는 것이죠 ㅎㅎ
드디어 목표로 하는 점수를 달성하셨으니
얼마나 기쁘실지 상상이 됩니다 ㅎ
큰 산을 하나 넘으셨습니다.
그러나 아직 앞으로 넘어야하는 목표들이 남아있으니
최종 목표를 달성할 때 까지 지치지 않고
달려나가시도록 응원하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