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위 해커스에서 단기간 목표달성! 해커스 교육과목 한 눈에 보기펼침 근거문구 보기
한경비즈니스 선정 2019 한국브랜드선호도 교육(교육그룹) 부문 1위 해커스
닫기
어학ㆍ유학
국가고시
자격증ㆍ학위ㆍ전문직
취업ㆍ편입

수업후기게시판

[토익후기] 12월 임세훈, 김혜미 선생님 750+ 점수보장 관리반 수업 듣고 830점 달성했어요!

박지은 | 조회 4488
  • 2025.01.29

종로캠퍼스 [1달 초스피드 졸업]오전 끝장토익 점수보장 관리반 (10시, 월~금, 2시간)

수강 후 TOEIC, 830점 달성!





지난 12월 한 달 동안 세훈쌤, 혜미쌤과 함께 토익 공부했고, 총 830점 받았습니다!

2018년 고3 때 수능을 본 이후로, 대학 생활 중 영어 과외로 용돈을 벌거나 영어 전용 대학 강의를 듣는 걸 제외하고는 시험용 영어를 딱히 마주할 일이 없었습니다. 그래서 제가 직접 하는 영어 공부는 6년 만이었어요. 저는 지난 11월까지만 해도 고시를 공부하고, 1차 시험도 응시한 상태에서 합격자 발표까지 한 달 남짓의 시간을 어떻게 더 의미 있게 보내면 좋을까 하다가 토익 성적을 만들어보자! 싶어서 시작했습니다. 제가 그동안 밟고 있던 진로 준비 과정에는 공인 어학성적이 반드시 필요하지는 않았기 때문에, 일반적으로 취업 준비를 하는 다른 친구들처럼 미리 어학 성적을 확보해놓진 않았었어요. 그리고 학창 시절에는 토플과 텝스만 응시 경험이 있었고, 토익이라는 시험에 대해서는 완전 문외한이었기 때문에 이번 기회에 처음 배울 때 학원 현장에서 수강하면서 제대로 공부해보자는 생각이 들어서 11월 말에 등록했어요.

해커스 종로 캠퍼스 내 선생님 별로 수강 후기도 열심히 찾아본 끝에 세훈쌤과 혜미쌤이 가장 제 마음에 들었습니다. 선생님들의 지침 아래 좋은 자극을 받고 공부할 수 있을 것 같다는 기분이었습니다. 말로 다 형용하지 못하는, 참 어려운 묘한 느낌이 있어요 ㅎㅎ!

그리고 더 솔직하게 말하면, 점수보장 관리반이 스터디 필수에 매일 과제 인증을 해야한다는 걸 제대로 파악하지 못한 상태로 무작정 신청했었습니다. 그래서 사실 첫 날부터 마주하게 된 상황들에 좀 당황을 하기도 했어요. 근데 결론적으로 보면 점수보장 관리반으로 등록한 덕분에 더 체계적으로 공부할 수 있게 된 것 같아 다행이에요. LC 50분, RC 50분 연달아서 수업이 끝나고 나면, 바로 1시간 20분동안 스터디 친구와 같이 LC, RC 복습과 과제도 하면서 어휘 암기도 체크했어요. 그리고 LC 세훈쌤과 RC 혜미쌤께서 스터디 때마다 방문하셔서 질문도 친절하게 받아주셨고, 수업 시간에도 항상 열과 성의를 다해 가르쳐주셨습니다. 강의를 정말 재밌고 알차게 해주셔서 시간 가는 줄도 모르게 보냈습니다. 선생님들 모두 LC, RC 각 파트별로 공부하는 방법, 실전에서 활용할 수 있는 시간 배분과 노하우, 팁도 아낌없이 공유해주셨어요. 실제 시험에서도 도움 정말 많이 받았다고 감히 말씀드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학원에서 보내는 월-금 약 3시간 이외에도, 그날 스터디 때 끝내지 못했던 과제도 마저 하고 어휘도 계속 외우면서 매일 5-6시간씩은 꼭 토익 개인 공부에 투자했던 것 같아요. (12월 한달만큼은 나름 빡세게!)


수강한 지 2주쯤 되었을 때, 저는 12월 15일 정기토익을 제 현재 상태를 점검하기 위한 용도로 편안하게 봤습니다. 선택한 고사장 환경이 좋지 못해서 LC 같은 경우는 고사실마다 별도 카세트 플레이어로 틀고 시험 봤어요. 2024년에 카세트 플레이어라니 ㅋㅋ ..! 근데 하필 또 감독관 책상에 올려져 있는 카세트 플레이어와 거리가 좀 있는 곳에 앉게 되어서 그런지 선명하게 들리지 않는 문제들도 있더라고요. LC부터 멘붕이었으니 RC도 엄청 긴장 상태로 봤어요 ㅋㅋ ㅠㅠ 해당 시험은 LC 410, RC 325로 총 735점을 받았습니다. 생애 첫 토익 성적이었어요!






첫 성적을 바탕으로 제 약점 체크도 수시로 했고, 선생님들께 공부 관련 고민을 말씀드렸을 때도 세심하게 살펴주셨습니다. 12월 30일에 종강을 하고 1월 12일 정기토익까지 남아있는 열흘 간은 그 어느 때보다도 바쁘고 치열하게 지냈던 것 같아요. 먼저, 세훈쌤께서 추천해주셨던 해커스 토익 실전 1000제 교재를 구매해서 매일 할당량을 정해 풀었고, 혜미쌤의 끝장노트와 강의 파일들을 복습하면서 혼자 공부했어요. 1월부터는 제가 본격적으로 고시 2차 준비와 함께, 그 밖에 외부 취업 준비에 필요한 자기소개서 및 서류, 면접까지 동시에 준비하느라 지난 12월처럼 만큼은 온전히 토익에 시간을 투자할 순 없었지만, 그래도 학원 다녔을 때의 감을 잃지 않으려 매일 매일 토익 공부를 빼먹진 않았습니다.


그렇게 대망의 1월 12일이 되었고, 그 날은 LC를 다행히 카세트 플레이어가 아닌 학교 중앙 방송으로 틀어주는 일반적인 고사장에서 시험을 봤네요. (정말 다행이죠 ㅎㅎ) 이번 시험은 LC 430, RC 400으로 총 830점을 받았고, 수강했던 750+반 목표 점수 그 이상을 달성했습니다. 그리고!!! 서류 냈던 곳들에서 며칠 전 1*2차 면접 끝에 최종 합격했고 취업도 성공했어요! 당당히 '구직자가 갑이다!' 라는 마인드로 최종 합격한 곳들을 놓고 미친 듯이 (행복하고 괴로운) 고민을 하다가 최근 입사를 확정 지었습니다. 이상, 이젠 어엿한 직장인이 되어 쓴 후기 글이었습니다. ㅎㅎ


끝으로, 이 자리를 빌어 저와 함께 단둘이 서로 의지해가며 스터디 임해준 서연 친구에게도 진심으로 고맙다는 말도 남기고 싶어요. 그 친구 덕분에 차근차근 주어진 일들을 해나가며 아주 긍정적인 에너지를 받아서 활력도 얻고 한 달 즐겁게 토익 공부할 수 있었어요. 그래서 빠른 시일내로 토익 목표 점수를 받고자 하는 분들이라면 점수보장 관리반으로 등록해서 학원 현장에서 직접 수업 듣고 스터디까지 하는 걸 강력히 추천드립니다. 더욱이 세훈쌤, 혜미쌤의 가이드 라인을 잘 따라가며 과제하고 공부한다면 무조건 목표 달성 가능합니다! ㅎㅎ 아무쪼록 모두 즐거운 토익 공부하시고 원하는 바를 꼭 이루시길 바라요.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



김혜미 | 2025.02.05 13:37
지은님,
이렇게 기쁜 소식 전해줘서 감사합니다. ^^

먼저, 취업 너무 축하해요. ^O^
토익 점수도 아주 축하해요.
RC는 400을 돌파했네요.
이 점수에 도달하는 게 쉽지 않는 건데 해내셨어요.
아주 잘 했어요. ^^

강의도, 과제도 스터디도 열심히 하시고,
공부도 최대한 포인트에 맞게 공부하려는 게 보여서
점수 잘 나올 줄 알았습니다. ㅎㅎ:)

점수 후기뿐만 아니라,
이렇게 취업도 되었다는 소식을 들으니,
더할나위 없이 기쁩니다. ^^
정말 진심으로 직장에서도
승승자구하길 바랍니다.

이렇게 댓글쓰면서도 너무 기쁜 마음이라서
입꼬리가 내려올 줄 모르네요. ㅎㅎ
앞으로 어디에서 무엇을 하든 진심으로 응원할게요. ^^
화이팅!!
너무 너무 축하해요.
임세훈 | 2025.02.12 23:05
지은씨 소중한 후기 감사합니다.
학교 패딩을 보고
후배님이라는 것을 알고 있었어요 ^^
워낙 공부하는 방법을 잘 알고 계셔서
토익 또한 금새 적응하시고
좋은 결과를 얻으실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스터디에서 진로에 대한 이야기를 하면서
정말 고민이 많으시겠구나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리고 토익이 지은씨의 앞길에
발목을 잡아서는 안되겠다는 생각이
더욱 강하게 들었습니다.

저 또한 더 발전할 수 있었던 수업이었습니다.
취업까지 한번에 달성하셨다는 말이
너무 기쁘기도 합니다.
앞으로 지은씨의 앞길에 꽃길만 펼쳐지기를
응원하겠습니다 ^^
댓글쓰기 - 로그인한 후 댓글작성권한이 있을 경우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글쓰기
번호 제목 글쓴이 조회수 날짜
17693 [기초영어] 리암선생님과 함께 한 스피킹 캠프 수강후기 [1] 정여원 3241 2025.02.03 09:32
17692 [IELTS] [IELTS후기] 해커스어학원 함시윤선생님 아이엘츠 오전종합반 수강후기 첨부파일 [1] 안재영 3905 2025.02.02 23:14
17691 [기초영어] [기초영어후기] 스피킹캠프 안젤라's 비기너 후기 [1] 정지산 3586 2025.02.02 22:32
17690 [토플] [토플 후기] RC 김정윤 선생님 [1] 정원열 3836 2025.02.02 13:43
17689 [토플] 와 이런 수업이? [1] 김경재 3916 2025.02.02 13:33
17688 [토플] [토플후기] RC 박건종 강사님 후기 [1] 변수현 3808 2025.02.02 03:43
17687 [토플] [토플후기] RC 박건종 선생님 후기 [1] 김찬영 3401 2025.02.01 16:55
17686 [기초영어] [기초영어후기] 스피킹캠프 초급 레벨 리암 선생님 후기 [1] 이승민 3232 2025.02.01 15:39
17685 [토플] [토플후기] 토플 리딩 김정윤쌤 1월 후기 [1] 강민경 5046 2025.02.01 15:27
17684 [토플] [토플후기] 수업을 듣고 전혀 오르지 않던 리딩 실력이 올랐어요! 이지나 3581 2025.02.01 11:07
17683 [기초영어] Jen선생님 Writing 수업을 추천해요. [1] 장예린 3178 2025.02.01 09:08
17682 [토플] [토플후기] 박건종 선생님 중급반 수강후기 [1] 고서연 4241 2025.01.31 19:49
17681 [토익] [토익후기] 해커스 토익 주대명 선생님 part7반 후기 [1] 이성결 4644 2025.01.31 18:16
17680 [토익스피킹] 세이임 선생님 기본반 듣고 AL 달성! 첨부파일 [1] 임지우 4210 2025.01.31 17:56
17679 [오픽] [오픽후기] 제나쌤 오픽 IH 후기 첨부파일 우정연 3986 2025.01.31 16:21
17678 [기초영어] 잘생기고 스윗한 Liam과 영어 실력 UP! [1] 박석경 3084 2025.01.31 15:39
17677 [토익스피킹] [토익스피킹후기] 직장인 토스점수필요한분 전승기쌤 실강들으세요_IM1(110)에서 IH(150) 첨부파일 강정구 4404 2025.01.31 14:44
17676 [토익스피킹] 직장인 영포자 IH달성 후기(무조건 더글라스 쌤) 첨부파일 [1] 김선욱 4429 2025.01.31 14:43
17675 [오픽] 오픽 리암쌤 수강후기 [1] 호예림 4478 2025.01.31 11:45
17674 [기초영어] [기초영어후기] [기초영어] 스피킹 추천 [1] 최정윤 2204 2025.01.31 10:36
리스트 갯수

CONNECT WITH HACKERS SAT·A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