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업후기게시판
- 2025.01.29
강남역캠퍼스 [1달 초스피드 졸업] 750+ 점수보장 관리반 (11시)
수강 후 TOEIC, 840점 달성!
- 토익 점수2.png ( 84)

안녕하세요 ! 저는 12월에 강남해커스에서 750+ 점수보장반을 수강했던 서현수입니다.
처음 반을 선택할 때 토익을 한 번도 공부해 본 적도 시험을 봐본 적도 없었기에 750+와 850+ 중 어느 반을 수강해야 할지 고민이었습니다.
저는 학창 시절 대부분을 운동선수 생활을 했었기에 첫 영어 공부이자 마지막 영어 공부는 4년 전인 수능이었고
그마저도 문법은 아예 버리고 연계와 감으로 풀었었기에 850+ 반은 따라가지 못할 것 같아 750+반을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첫 주 수업을 들으면서 750+ 반에는 이미 기초반 수업을 듣고 올라오신 분들이 대부분이었기에 수업과 숙제를 따라가기가 벅차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문제를 풀면 내가 왜 그 답을 선택했는지를 설명하지 못했고 문법과 단어가 정말 아무것도 안 되어있었구나 느꼈습니다.
그렇게 조금은 힘들었던 첫 주가 지나고 단어와 문법이 쌓이다 보니 조금씩 늘어가는 게 스스로 체감이 되었습니다.
12월 생활 패턴은 학원에 가서 매일 3시간씩 수업을 듣고 수업이 끝나면 밥 먹고 카페에 가서 숙제를 시작하면 거의 마감 시간인 10시까지 쉬지 않고 해야 그날의 숙제를 다 할 수 있었습니다. 집 갈 때나 학원 오기 전 아침 등 이동시간을 이용해서 노랭이 단어 책 하루에 2과씩 꼭 외워서 한 권을 다 돌릴 수 있게 했습니다. (800, 900점 이상 단어도 외웠습니다!)
이렇게 그날의 숙제를 하다 보니 앞 내용들이 휘발되어서 복습 시간이 부족하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하지만 숙제를 다 해 가는 것도 힘들었기에 부족한 공부량은 주말을 이용해서 채웠던 것 같습니다.
학원을 다니는 동안은 추가적으로 문제를 푼다던가 하지 않고 정말 딱 수업 시간에 배웠던 내용, 숙제를 완벽히 이해하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학원 종강하고 1월 12일 시험이 있기까지 2주 조금 안 되는 시간이 남아있었는데, 그동안 배웠던 내용들을 다회독 했고 하루에 1개씩 모의고사를 보면서 실전 대비를 했습니다. 모의고사에서 틀렸던 내용들은 꼭 오답노트를 만들어서 내가 어느 부분이 부족한지 확인했고 그 부분들을 보완하려고 했습니다.
시험 전날에는 그동안 만들었던 오답노트 보면서 마지막 정리하고 다음 날 시험 봤습니다.
[신영화 선생님]
사실 저한테는 LC가 큰 걱정이었습니다. 그래서 영화쌤께 중간에 상담도 요청했었습니다.
예전에는 정말 듣고 나서 엥? 싶을 때가 많았고 듣고 문제 풀다가 듣기를 통으로 날리기도 하고 듣기에 끌려다니는 듯한 느낌으로 문제를 풀었는데
이제는 무슨 얘기를 하는지 듣고 문제를 푸는 수준까지 끌어올릴 수 있었습니다.
매일매일 많은 시간을 들여서 쉐도잉을 했고, LC 빈출 문장이나 틀렸던 문제들을 이동하면서 반복해서 들었습니다.
신영화 선생님께서 말씀하셨던 것처럼 LC는 꾸준함이 핵심인 것 같아요. 그리고 앞에 날렸던 문제들을 생각하지 않는 쿨한 마음가짐도 중요한 것 같습니다.
[구자연 선생님]
재밌게 수업을 해주셔서 문법은 재미없다는 편견을 깰 수 있었습니다. 문법은 구자연 선생님 책만 다회독을 했습니다.
저는 평소 문제와 보기를 다 읽는 습관이 있었습니다. 집중력이 깨지면 문제만 몇 번을 읽기도 했었기에 시간을 많이 소요했었습니다.
구자연 선생님 logic flow를 평소에 계속 연습하면서 시험에서 시간을 많이 줄일 수 있었습니다.
또한 시험장 가면서, 시험 보기 직전까지도 엔드 게임 봤는데 많은 도움이 됐습니다.
[이은빈 선생님]
근거를 찾지 않고 감으로 문제를 풀어서 항상 함정에 빠지는 일이 많았습니다.
이은빈 선생님의 형광펜 밑줄 치기 덕분에 안 좋았던 습관들을 많이 개선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문제를 지속적으로 풀면서 패러프레이징이 어떻게 되는지 확인했고 그런 논리와 감들을 계속해서 익혀나갈 수 있게 했습니다.
오뭐지도 많은 도움이 되었기에 꼭 여러 번 회독 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
매일 주어진 수업과 숙제들만 끝내자! 하는 마음 가짐으로 임하다 보니 순식간에 1달이 지나갔습니다.
저는 다행히도 12월 한 달은 토익에만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이었기에 많은 시간과 에너지를 토익에 쏟을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적고 보니 LC, Part 5~6, Part 7 모든 부분에서 부족했네요 ..
선생님들이 알려주신 대로만 따라가다 보니 짧은 시간 동안 많이 늘 수 있었습니다. 선생님들 감사합니다 !!
사실 1월 12일 점수가 체감상 더 낮게 나와서 앞으로 몇 번의 시험을 더 보려고 합니다. 앞으로도 12월 한 달 열심히 했었던 기억으로 900점 이상 받기 위해 더 노력하겠습니다. 더 좋은 소식 들고 오겠습니다 !!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
| 번호 | 제목 | 글쓴이 | 조회수 | 날짜 |
|---|---|---|---|---|
|
|
[토익후기] 홍지인 이상길 토익 930점 후기
[2]
|
최나영 | 2056 | 2026.03.24 |
|
|
[토익후기] 4년 만의 토익, 정규반 덕분에 945점으로 졸업합니다!
[3]
|
김소연 | 2443 | 2026.03.15 |
|
|
[토익후기] 4년 전 640점에서 875점으로!!
[3]
|
정은재 | 2195 | 2026.03.14 |
|
|
[토익후기] 자신감을 회복하게 해준 토익 (인생 최고점 달성)
[3]
|
최윤찬 | 1656 | 2026.03.10 |
|
|
[토익후기] 지종섭 선생님 +900 한 달 수강 후 945점 달성
|
서수빈 | 1107 | 2026.03.10 |
|
|
[토익후기] 자연쌤과 990만점 -! [1] | 박채아 | 1788 | 2026.03.07 |
|
|
[토익후기] 자연쌤 덕분에 910점 받았어요! [1] | 문지현 | 1246 | 2026.03.05 |
|
|
[토익후기] 두 달만에 600점 후반에서 800점 중반까지
[3]
|
김윤하 | 1389 | 2026.03.01 |
|
|
[후기] [토익후기] 영어 담 쌓던 200점대 사람이 800이상맞는법(비키,수진,대명,규민쌤) [2] | 유영호 | 2249 | 2026.02.21 |
|
|
[토익후기] 수능영어 4등급, 최석원쌤 강의 한 달 듣고 755
[1]
|
김규현 | 1584 | 2026.02.17 |
|
|
[토익후기] [종로 점수보장관리반] 675->855 주대명, 정규민 선생님 오전중급반 후기
[2]
|
최서윤 | 1715 | 2026.02.13 |
|
|
[토익후기] 3개월만에 800 후반 뚫고 955 받은 썰
|
김우정 | 1744 | 2026.02.13 |
|
|
[토익후기] 중급점수보장반(750+) 수강 후 690->860
[3]
|
정현민 | 2174 | 2026.01.26 |
|
|
[토익후기] 세 분의 선생님 덕분에 940점까지 올 수 있었습니다
[3]
|
강동우 | 2326 | 2026.01.11 |
|
|
[토익후기] 해커스라이브와 한달 공부하고 첫 시험 835점!
[2]
|
박나현 | 2073 | 2025.12.16 |
|
|
[토익후기] 구자연 선생님 덕분에 목표점수 달성했어요
[1]
|
정소연 | 2326 | 2025.12.16 |
|
|
[토익후기] 20일 완성반 듣고 800+ 달성한 후기!
[2]
|
신유리 | 2367 | 2025.12.16 |
|
|
[토익후기] 850+ 빡센토익 20일 완성반으로 (700점대 정체기에서 825점 돌파)
[2]
|
강미나 | 2252 | 2025.12.14 |
|
|
[토익후기] 3주만에 600점대->800점대 달성 [2] | 김채현 | 2129 | 2025.12.12 |
|
|
[토익후기] 토익 한달 단기합격!! 750+ 정은수 선생님 강의 수강후기 [1] | 최유정 | 1786 | 2025.12.11 |
|
|
[토익후기] [해커스토익 점수보장반] 인생 첫 토익 900점으로 마무리 했습니다.
[3]
|
이현석 | 2484 | 2025.12.09 |
|
|
[토익후기] 단기간 토익 800+ 졸업하기 완!! [1] | 박세원 | 2018 | 2025.12.09 |
|
|
[토익후기] [750+점수보장반] 5년만에 820점 달성 [3] | 정우택 | 3388 | 2025.10.24 |
|
|
[토익후기] 토익 700+ 점수보장반 후기
[3]
|
송수연 | 4979 | 2025.06.26 |
|
|
[토익후기] [기본반] 한 달 수강 후 토익 945
[2]
|
이정윤 | 4939 | 2025.06.10 |
|
|
[토익후기] 라이브 550+ / 첫토익 610점!! [2] | 김지민 | 4385 | 2025.06.10 |
|
|
[토익후기] 자연쌤과 학기 중 목표 점수 달성 [1] | 김온유 | 4126 | 2025.04.22 |
|
|
[토익후기] 8등급도 이해가능한 수업 [1] | 이예린 | 4782 | 2025.03.31 |
|
|
[토익후기] 끝장토익 김혜미, 임세훈 선생님 수업 듣고 720점 달성 (입문, 기본, 첫토익)
[3]
|
이나리 | 5218 | 2025.03.19 |
|
|
[토익후기] 자연쌤과 함께했더니 800점이 뚝딱..! [1] | 김나림 | 5101 | 2025.03.04 |
|
|
[토익후기] 토익 700+ 10일 초스피드 졸업반 후기 [2] | 최수진 | 5612 | 2025.02.25 |
|
|
[토익후기] 토익 무경험자 915점 달성 후기 [6] | 곽경빈 | 25555 | 2025.02.07 |
|
|
[토익후기] 라이브 올케어 12일 완성_구자연쌤 수업후기 [1] | 김태우 | 14835 | 2025.02.07 |
|
|
[토익후기] 강남해커스 박지현 선생님 토익 오전종합반 수강후기_첫토익 825
[1]
|
박지연 | 5785 | 2025.02.06 |
|
|
[토익후기] 구자연 800+ 초스피드 듣고 615->860 [1] | 유승지 | 13119 | 2025.02.06 |
| >> | [토익후기] 750점수보장반 수강 후 첫 토익 840점 달성 [3] | 서현수 | 10889 | 2025.01.29 |
|
|
[공지] 해커스어학원 사이트 게시판 관리규정 안내 |
해커스
|
27314 | 2020.11.26 |
| 6523 |
[토익]
[토익후기] 3달만에 860점 달성했습니다!
[3]
|
장지연 | 304 | 2026.06.10 00:50 |
| 6522 |
[토익]
선생님 너무 감사합니다!
[1]
|
김형준 | 258 | 2026.06.09 12:27 |
| 6521 |
[토익]
토익 막막했던 간호학과생, 해커스 은수샘 듣고 860점 만든 방법!
[1]
|
손예지 | 543 | 2026.05.27 13:59 |
| 6520 | [토익] [라이브 정규반] 두달만에 760 -> 950점 [3] | 김성호 | 821 | 2026.05.24 16:34 |
| 6519 |
[토익]
자연쌤의 Logic flow 덕분에 한 달 수강 후 토익 800점대 진입했습니다!!
[1]
|
정수희 | 635 | 2026.05.21 21:57 |
| 6518 | [토익] 토익은 최정은쌤 | 전희원 | 516 | 2026.05.19 21:30 |
| 6517 | [토익] 650 + 최정은 선생님 수업 후기입니다 | 장성찬 | 514 | 2026.05.19 12:06 |
| 6516 | [토익] [토익후기] 승태샘, 동영샘, 희정샘 감사합니다 😊 [3] | 주효진 | 881 | 2026.05.13 16:43 |
| 6515 |
[토익]
구자연 선생님 덕분에 토익 빠르게 졸업합니다!
[1]
|
금선우 | 736 | 2026.05.08 23:21 |
| 6514 | [토익] [토익후기] 구자연 선생님 최고~ [1] | 정혜윤 | 747 | 2026.05.07 17:05 |
| 6513 |
[토익]
910점으로 토익 졸업합니다!
[1]
|
김현승 | 730 | 2026.05.06 16:32 |
| 6512 |
[토익]
은수교 믿었더니 2주만에 60점 올리고 815 달성!!
[1]
|
정현아 | 649 | 2026.05.06 16:27 |
| 6511 |
[토익]
750+ 정은수 T 수강 후기
[1]
|
신민서 | 700 | 2026.05.05 23:51 |
| 6510 |
[토익]
[토익 후기] 비키쌤 수업 듣고 LC 475 !!
[1]
|
정서인 | 771 | 2026.05.05 13:57 |
| 6509 | [토익] 야구선수 출신 토익 노베이스 [1] | 임태성 | 839 | 2026.05.05 12:39 |
| 6508 |
[토익]
정말 감사합니다ㅠㅠㅠ
[1]
|
김유정 | 716 | 2026.05.05 12:16 |
| 6507 |
[토익]
[토익후기] 한달만에 480 → 755 합격!! 감사합니다♡
[5]
|
배경선 | 1321 | 2026.04.29 09:53 |
| 6506 |
[토익]
3월에 임세훈,김혜미쌤 기본반듣고 첫시험 710점 달성했습니다
[1]
|
전세진 | 829 | 2026.04.27 16:44 |
| 6505 |
[토익]
750+ 정은수T 수강후기
[1]
|
정현아 | 792 | 2026.04.25 22:13 |
| 6504 |
[토익]
[토익후기] 2주 만에 한 번 더 점수 상승! 토익 750+ 정은수 선생님 주중반 후기
[1]
|
유현종 | 748 | 2026.04.25 18:28 |
해커스


대밖!! 840점이라니 고득점 받으신거 축하드립니다!! ㅎㅎ
처음 토익을 시작할 때의 고민부터, 한 달 동안의 노력, 그리고 시험까지의 과정이 고스란히 담겨있는 후기네요 ㅎㅎ
운동선수 생활을 하셨던 분이라 그런지 목표를 향한 집중력과 끈기가 대단합니다 :)
저의 Logic Flow를 연습하면서 문제 풀이 시간을 단축하고, END GAME 까지 활용하신 점이 정말 인상적입니다 ㅎㅎ
이제 문제 적용하시면서 실수를 줄여나가는 연습을 하시면 점수는 계속해서 오를 수밖에 없을 거예요!
900점도 충분히 빠른 시간안에 가능하다고 확신합니다!!
앞으로도 꾸준히 노력하셔서 꼭 목표 점수 달성하시고, 좋은 소식 전해 주세요! 항상 응원하겠습니다 ㅎㅎ
정성스럽게 써주신 수강 후기 정말 감사합니다!
화이팅!
첫 토익, 첫 시험에서 840점을 달성하다니 정말 훌륭합니다. 축하드립니다!
토익에 입문하면 생각보다 기본기를 채우기 위해 노력해야 하는 부분이 많다는 것을 알게됩니다.
하지만, 고득점 달성에 있어 기본기를 탄탄하게 정립하는 것은 정말로 중요하죠.
현수씨의 토익 학습 여정이 담긴 후기글을 읽어보니, 그 노력과 열정에 박수를 보내고 싶습니다.
쌤들의 가이드라인을 잘 따라와주고, 주어진 분량을 잘 소화해내기위해 많은 시간을 투자한 것이 이렇게 값진 결과로 이어진 것이라 생각합니다.
다시 한번 축하드리고, 다음 번 시험에서도 분명 만족스러운 결과가 기다리고 있을 것이라 확신합니다.
소중한 후기글로 소식 전해주어서 고맙고, 새해 복 많이 받으시기 바랍니다!
화이팅! :)
첫시험에 RC390은 대단한거에요. 그렇게 열심히 했으니 가능했으리라 봅니다. 진짜 잘했어요!!
소중한 후기도 고맙고, 새해인사도 잊지않고 남겨주니 눈 앞에 있다면 세뱃돈이라도 주고싶네요:)
우리 현수씨, 토익990은 물론이거니와 앞으로 무얼하든 그분야의 최고가 되세요!
보석은 어딜가도 빛난답니다!!
은빈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