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업후기게시판
- 2025.02.09
강남역캠퍼스 [스터디 필수][IH+][10일끝장] 오픽 기본 (10시) -1/16(목) 개강, 1/31(금) 종강-
- IMG_6574.jpeg ( 44)
이번에 오픽을 처음 공부하게 되었는데, 혼자 준비하기가 막막해서 선배의 추천으로 클로이쌤 10일 오전반을 수강하게 되었습니다. 종강 후 이틀 뒤 바로 시험을 봤고, IH 등급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제가 가장 도움이 되었다고 느낀 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첫째, MBC 스토리라인
각 상황별로 체계적인 스토리라인을 제공해 주셔서 기억에 잘 남았고, 다양한 주제에도 응용할 수 있었습니다. 덕분에 시험 중 돌발 질문이 나와도 당황하지 않고 답변할 수 있었습니다.
둘째, 클쉐도잉(클래스 쉐도잉)
매일 숙제로 주어진 클쉐도잉을 하면서, 선생님의 발음을 직접 듣고 따라 하며 자연스러운 필러 사용법을 익힐 수 있었습니다. 또한, 내 목소리를 녹음해서 스스로 발음을 점검할 수 있어 영어 발음 향상에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셋째, 스터디 참여
수업이 끝나자마자 스터디를 진행하면서 오픽 공부에 대한 강제성이 생겨 꾸준히 학습할 수 있었고, 복습 효과도 극대화되었습니다. 특히, 조교님과 선생님들께서 차례로 피드백을 주셔서 실력을 빠르게 향상시킬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마무리하며
혼자 준비했다면 막막했을 텐데, 체계적인 커리큘럼과 스터디 덕분에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오픽을 준비하는 분들에게 클로이쌤 수업과 스터디를 적극 추천드립니다!!!
댓글 0개
| 번호 | 제목 | 글쓴이 | 조회수 | 날짜 |
|---|---|---|---|---|
| 17753 |
[토익]
[토익후기] [최정은 편입면접반]-토익 955점+면접관리로 부산대 편입 최초합격 !
[1]
|
정원석 | 3632 | 2025.02.17 00:42 |
| 17752 |
[토익]
[토익후기] [최정은 편입면접반]-토익목표 점수달성부터 편입성공까지
[1]
|
김민주 | 3450 | 2025.02.16 21:38 |
| 17751 |
[토익]
[최정은 편입면접반]-편입고득점+경북대 편입 최초합!
[1]
|
유소연 | 3688 | 2025.02.16 21:23 |
| 17750 |
[토익]
[최정은 편입면접반]-경북대 비동일계 컴퓨터공학과 심컴(일반편입) 최초합 후기.
[1]
|
이종은 | 3555 | 2025.02.16 20:03 |
| 17749 |
[토익]
[토익후기] [최정은 편입 면접반] 저 경대 붙었어요 ㅁㅊ
[1]
|
장가영 | 4219 | 2025.02.16 12:51 |
| 17748 |
[오픽]
[오픽후기] 오픽 IH 받은 수강 후기
|
구덕헌 | 3693 | 2025.02.15 21:11 |
| 17747 |
[오픽]
[오픽후기] 제나쌤 10일 끝장 수업듣고 IL -> IH로 올랐습니다!!
|
이종민 | 4071 | 2025.02.15 18:22 |
| 17746 |
[오픽]
[오픽후기] 첫 오픽 시험 IH 후기
[1]
|
김현수 | 3657 | 2025.02.15 17:09 |
| 17745 |
[오픽]
[10일 끝장반]첫 오픽 IH 달성
|
박승현 | 3997 | 2025.02.14 23:43 |
| 17744 | [토익] 850+ 수업 후기 | 김민주 | 3673 | 2025.02.14 09:26 |
| 17743 | [토플] 서희쌤 너무 감사해요!! [1] | 문경서 | 3497 | 2025.02.14 00:11 |
| 17742 |
[오픽]
[오픽후기] [10일 끝장반] IH+반 IH달성
|
이병규 | 3412 | 2025.02.13 15:41 |
| 17741 | [토익] Part7 주대명쌤 수업 후기 [1] | 윤정현 | 3640 | 2025.02.13 10:09 |
| 17740 |
[오픽]
[오픽후기] 제나쌤 10일 끝장 수업 듣고 첫 시험 AL 달성했습니다!!
|
김지현 | 5029 | 2025.02.13 09:27 |
| 17739 |
[오픽]
[10일 끝장반] 10일만에 바로 목표도달!
|
김현진 | 3798 | 2025.02.12 18:34 |
| 17738 | [오픽] [오픽후기] 클로이쌤 오픽수업으로 첫 시험에 IH 달성 후기 | 김융도 | 3521 | 2025.02.12 18:07 |
| 17737 |
[토플]
토플 오전 프리해커스 1월 수강 후기
[1]
|
한현 | 3762 | 2025.02.12 13:33 |
| 17736 | [토플] [토플후기] 토플 라이팅 수업 후기 [1] | 박정빈 | 4335 | 2025.02.11 21:24 |
| 17735 |
[오픽]
[10일 끝장반] 이게 되네요
|
이동희 | 5329 | 2025.02.11 19:17 |
| 17734 |
[IELTS]
[IELTS후기] 어제 시험 보고 올리는 따끈따끈한 Overall 7.0 후기!
[2]
|
이지영 | 3738 | 2025.02.10 19:55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