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업후기게시판
- 2025.02.18
종로캠퍼스 [1달 초스피드 졸업]오전 750+ 빡센토익 점수보장 관리반 (09시, 월~금 , 2시간)
수강 후 TOEIC, 750점 달성!

안녕하세요, 1월에 중급반 수업 듣고 바로 2월에 정규반 수업 듣는 학생입니다.
750+반을 들었는데 딱 750점 맞춰 나와 놀랐습니다. 선생님께서 시키시는 거 좀만 열심히 했으면 더 좋은 점수를 받았을 것 같아 약간의 아쉬움이 남기도 하지만 다음에 더 점수 높혀서 다시 오겠습니다!
제 RC점수가 정말 볼품없지만 대명쌤 수업 후기를 먼저 써보겠습니다. 저는 중학교 때 영문법에 대해 체계적으로 잘 배웠고 암기도 성실히 했었기 때문에 수능 때까지 문법 공부를 따로 하지 않아도 다 맞을 정도였습니다. 그래서 평소에 문법에 자신 있는 편이었습니다. 또한 제 전공이 영어 통역 관련 과인데, 동기들 대부분이 영문법에 대해 잘 알지 못하는 것을 보고 나 정도면 토익 팟5는 기본적으로 다 맞겠지 하는 자만심도 있었습니다.
그럼에도 저는 수업 시간마다 얻어 가는 새로운 지식들이 많았습니다. 많은 경험과 분석을 바탕으로 전략적인 내용을 위주로 다뤄주시기 때문입니다. 흔히 문법 책에서 나오는 뻔한 내용이 아니라 유익했습니다. 특히 평소에 단어 외울 때 단어와 뜻만 보기 때문에 뒤에 어떤 전치사랑 어울리는지, 자동사인지 타동사인지 모르는 경우가 많은데 성격이 비슷한 애들끼리 묶어 알려주셔서 그대로 외우기만 하면 돼 좋았습니다. 그래서 그만큼 과제 할 때 본 교재 개념 부분과 문제 풀이를 밀리지 않고 해야 합니다.(전 밀렸어요...)
그리고 단어 외우는 것도 중요한데 부교재에 기출 어휘에 대한 예문을 넣어주셔서 좋았습니다. 전날 수업 리뷰 할 때 몇 개 단어들은 어원까지 알려주셔서 단어 외울 때 좀 수월했습니다. 리뷰 쓰다가 느끼는 건데, 선생님 말씀대로 어원이나 팟7도 중요한데 한 시간 갖고는 너무 빠듯한 것 같아요...
과제 오답 정리도 잘 되어있었습니다. 예를 들면, 뒤에 전치사가 주어졌고 동사 고르는 문제 같은 경우에도 정답이 아닌 선지들의 뒤에는 어떤 전치사가 오는지 다 써주셨습니다. 정답이 왜 정답인지가 아니라 나머지가 어떻게 아닌지를 알려주신 게 도움이 되었습니다.
선생님께서 내주시는 과제도 정말 많아서 이것만 다 잘 소화한다면 점수 올리는 건 시간 문제라고 생각합니다! 수업 중간에 매일 아침 수업 듣기 힘들텐데 잘하고 있다고 응원의 말도 자주 해주시고, 천천히 어떻게 공부해 나가야 하는지도 말씀해 주셔서 동기부여도 얻었습니다. 스터디 할 때도 항상 계셔서 질문 바로바로 할 수 있었습니다. 자리에 안 계시면 카톡으로 질문 받아주셨어요.
제 rc점수가 저렇게 낮은 건 아직 팟7을 제대로 공부하지 않아서 그런 거고 팟5,6은 어느정도 맞는다 예상합니다.
(그리고 조교쌤 진짜 친절하시고 잘 챙겨주세요..!)


다음으로 LC에 대해 말해보자면, 저는 규민쌤께서 시키시는 대로 한 덕분에 시험 직전에 LC 점수 빠르게 올릴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듣기 역시 자랑할 만한 점수는 아니지만 예상보다 잘 나온 것 같아서... 이번 시험 쉽지 않았는데 선생님은 쉬운 편이었다고 하셨어요...
선생님께서 늘 강조하시는 게 단어 암기, possible answer, possible question 만들기인데 특히 possible answer 만들기로 팟2 오답률이 확 줄었습니다. 나머지는 다 팟3,4에서 틀린답니다. 그리고 들릴 때까지 구간 반복하고 딕테이션 하는 것도 귀 뚫는 데 도움 됐던 것 같습니다. 파트 가리지 않고 다 딕테이션 하고 몰랐던 단어들를 정리했습니다. 밑에 사진에서 파란 볼펜으로 쓴 것처럼 정답 단서가 들릴 때까지 딕테이션 했습니다. 추가 문제도 매일 주시고 주교재도 있어서 문제 수가 부족하진 않았습니다. 오히려 넘쳐서 다 못 할 때가 있었어요...
근데 이건 좀 뻔한 학습 방법이고 규민쌤만의 차별화 된 점은 파트 별로 빈출 어휘, 동음이의어, 팟3,4 도표에서 나올 수 있는 표현들 싹 다 부교재에 수록해주셔서 빠르게 정리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선생님의 영국 억양과 발음이 거의 네이티브라 비슷한 예문 들거나, 방금 들은 문장을 천천히 다시 말해주실 때 도움 되었습니다. 또 약간 참여형 수업이라 어느 부분까지 맞췄고 어디부터 다시 집중해서 들어야 하는지 파악하고 오답 할 수 있어 좋았습니다. 이 글을 읽으시는 분도 선생님 질문에 대답 잘 하길 바랍니다.
듣기 하기 전에 단어 픽업 하는데 페러프레이징 되어 나올 수 있는 유의어들도 정리해주셔서 생소한 단어들을 자주 접하면서 눈에 익힐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medical facility, finencial facility 마냥 같은 어휘 활용해서 문맥 파악할 수 있는 단어도 알려주셔서 좋았습니다.
선생님께서 오늘 어려운 문제들로 해보자고 하실 때가 있는데 그때 다 맞으면 칭찬 해주셔서 뿌듯해집니다. 근데 오늘 수업 시간엔 어려운 문제라고도 안 하셨는데 많이 틀려서 좀 속상했답니다.. 그리고 선생님께서 정말 잘 웃어주세요. 가끔 선생님의 영국 유학 썰 풀어주시는데 꽤나 재밌답니다!
별 거 아닌 질문에도 길게 정성스러운 답변 해주셔서 감사했습니다.

방학 하고 갓생 살아보자는 생각에 주 5일 오전 9시 수업을 두 달째 듣고 있는데 생각보다 체력적으로 쉽지 않은 것 같습니다. 그래도 확실히 늘어지지 않아서 좋은 것 같습니다. 시험 볼 때 원래 실력만큼 풀고 나오지 않은 것 같아서 점수 나오기 전까지 불안해 공부할 의욕이 없었는데, 점수 나오고 나니 앞으로 어떻게 할 지 갈피를 좀 잡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대명쌤 말씀대로 사소한 것의 성취감으로부터 더 큰 도전을 하게 되는 것 같습니다! 긴 글이라 앞뒤가 안 맞는 부분도 많겠지만 양해 부탁드립니다!!
| 번호 | 제목 | 글쓴이 | 조회수 | 날짜 |
|---|---|---|---|---|
| 17753 |
[토익]
[토익후기] [최정은 편입면접반]-토익 955점+면접관리로 부산대 편입 최초합격 !
[1]
|
정원석 | 3632 | 2025.02.17 00:42 |
| 17752 |
[토익]
[토익후기] [최정은 편입면접반]-토익목표 점수달성부터 편입성공까지
[1]
|
김민주 | 3450 | 2025.02.16 21:38 |
| 17751 |
[토익]
[최정은 편입면접반]-편입고득점+경북대 편입 최초합!
[1]
|
유소연 | 3688 | 2025.02.16 21:23 |
| 17750 |
[토익]
[최정은 편입면접반]-경북대 비동일계 컴퓨터공학과 심컴(일반편입) 최초합 후기.
[1]
|
이종은 | 3555 | 2025.02.16 20:03 |
| 17749 |
[토익]
[토익후기] [최정은 편입 면접반] 저 경대 붙었어요 ㅁㅊ
[1]
|
장가영 | 4219 | 2025.02.16 12:51 |
| 17748 |
[오픽]
[오픽후기] 오픽 IH 받은 수강 후기
|
구덕헌 | 3693 | 2025.02.15 21:11 |
| 17747 |
[오픽]
[오픽후기] 제나쌤 10일 끝장 수업듣고 IL -> IH로 올랐습니다!!
|
이종민 | 4071 | 2025.02.15 18:22 |
| 17746 |
[오픽]
[오픽후기] 첫 오픽 시험 IH 후기
[1]
|
김현수 | 3657 | 2025.02.15 17:09 |
| 17745 |
[오픽]
[10일 끝장반]첫 오픽 IH 달성
|
박승현 | 3997 | 2025.02.14 23:43 |
| 17744 | [토익] 850+ 수업 후기 | 김민주 | 3673 | 2025.02.14 09:26 |
| 17743 | [토플] 서희쌤 너무 감사해요!! [1] | 문경서 | 3497 | 2025.02.14 00:11 |
| 17742 |
[오픽]
[오픽후기] [10일 끝장반] IH+반 IH달성
|
이병규 | 3412 | 2025.02.13 15:41 |
| 17741 | [토익] Part7 주대명쌤 수업 후기 [1] | 윤정현 | 3640 | 2025.02.13 10:09 |
| 17740 |
[오픽]
[오픽후기] 제나쌤 10일 끝장 수업 듣고 첫 시험 AL 달성했습니다!!
|
김지현 | 5029 | 2025.02.13 09:27 |
| 17739 |
[오픽]
[10일 끝장반] 10일만에 바로 목표도달!
|
김현진 | 3798 | 2025.02.12 18:34 |
| 17738 | [오픽] [오픽후기] 클로이쌤 오픽수업으로 첫 시험에 IH 달성 후기 | 김융도 | 3521 | 2025.02.12 18:07 |
| 17737 |
[토플]
토플 오전 프리해커스 1월 수강 후기
[1]
|
한현 | 3762 | 2025.02.12 13:33 |
| 17736 | [토플] [토플후기] 토플 라이팅 수업 후기 [1] | 박정빈 | 4335 | 2025.02.11 21:24 |
| 17735 |
[오픽]
[10일 끝장반] 이게 되네요
|
이동희 | 5329 | 2025.02.11 19:17 |
| 17734 |
[IELTS]
[IELTS후기] 어제 시험 보고 올리는 따끈따끈한 Overall 7.0 후기!
[2]
|
이지영 | 3738 | 2025.02.10 19:55 |




이렇게 길고 자세한 후기를~ 올~~~ 난 단편 소설 읽는 줄~^^
너무 재밌게 읽었어요..아주 글쓰기 재주가 뛰어난데~~
통번역 과정 밟고 있다니...나중에 좋은 번역가가 될 수도 있겠다 싶네요~^^
늘 수업 시간 똘망똘망한 눈빛으로 열심히 수업 들어줘서 너무너무 고마워요~
2월에는 맨 앞 자리에 앉아서 더 큰 에너지를 주고 있다는 ^^
수업도 스터디도 늘 적극적으로 임하는 희소의 그 자세가 난 너무너무 맘에 들어요~
그런 삶의 자세를 가진 사람들은 대부분 나름의 성공을 하더라는~^^
2월 남은 기간도 열심히 부탁해요~^^
이제 750벽을 넘었으니 850을 향해서 전전 또 전전~~^^
오늘도 화이팅~~!!!
오전에 잠깐 얘기 나눴죠~
1-2월 함께하면서 늘 깨어있는 눈으로 수업에 참여해주시는 희소씨!
LC 435 - you got this!
목표는 만점이라고 하셨죠?
그 첫번째 문을 아주 아주 잘 여신것 같아요!!!
토익을 넘어 목표하고있는 편입까지도 잘 될 것같은 느낌이....아주 강하게 들어요 :)
중간중간 지치고 힘든 시기는 자연스럽게 찾아오고 자연스럽게 떠나는것 같아요.
최근 약간의 슬럼프를 겪었다고 하셨는데,
잘 흘려 보내셨을거라 생각됩니다~
남은 기간 옆에서 열심히 서포트 해드릴게요 같이 화이팅해서 가봅시다~!
All the be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