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위 해커스에서 단기간 목표달성! 해커스 교육과목 한 눈에 보기펼침 근거문구 보기
한경비즈니스 선정 2019 한국브랜드선호도 교육(교육그룹) 부문 1위 해커스
닫기
어학ㆍ유학
국가고시
자격증ㆍ학위ㆍ전문직
취업ㆍ편입

수업후기게시판

[토익후기] 불편함을 조금 감수할 것 (580 -> 900)

조영현 | 조회 4104
  • 2025.09.17

강남역캠퍼스 [850+ 스터디필수] ★누적수강 1위 한승태&김동영★ 아침 정규종합반 A (07시, 3시간)(수업후 스터디)

수강 후 TOEIC, 900점 달성!

안녕하세요.
올해 6월,7월 2개월 정규반 아침반 (스터디필수반) 수강했던 조영현입니다.
워낙 잘하시는 분들이 많은 토익판에서 대단한 점수는 아니지만 제 나름의 작은 성공 경험을 조금이나마 나눠보고자 수강후기 남기게 되었습니다! 선생님들께 감사하다는 인사도 꼭 드리고 싶구요...

토익을 처음 시작해봐야지 하고 시험을 쳤을 때 580점을 받았던 기억이 있습니다. 심지어 시험장에서 졸리기까지 하고 2시간 시험보기도 힘들어했던 기억이 있습니다.
그렇게 학원도 다녀보고, 혼자 해보겠다고 교재를 사서 문제도 풀어보고 이래저래 방황을 꽤나 오래 했습니다.
학원을 다닌다고 해서 수업만 들으면 끝이 아니라 정말 내 지식으로 만드는 그런 과정 즉 과제 또한 열심히 해야하는데 그러지 못했습니다.
그렇게 하다말다를 반복하며 당연한 결과지만 지지부진한 과정과 결과들로 시간만 흘려보냈던 것 같습니다.

그리고 다시 마음을 먹고 정말 마지막이라는 심정으로 이번 여름에 다시 학원을 찾게 되었습니다. '이번 두 달에도 열심히 안하면 그만둔다' 라는 마음으로 시작한 학원이었습니다.
그리고 마지막인만큼 '스터디 필수반'을 신청했습니다. 저처럼 스스로 하는 의지가 약하신 분들은 스터디를 '필수'로 하시는걸 정말 강력히 추천드립니다.
저 또한 '스터디 필수반'이라는 이 문구 자체가 굉장히 부담스럽게만 느껴지고 불편하게 느껴졌던 때가 있었습니다.
'아,,,마음먹고 혼자해도 되지 않을까', '스터디하면 이래저래 서로 같이 과제도 늘 해야하고 불편하지 않을까' 등의 생각이었던 것 같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 '불편함'을 감수하는게 제가 좀 더 성장할 수 있는 방법이라고 생각하고 받아들였습니다.
그렇게 6월 처음 시작한 스터디부터 7월까지 이어진 스터디에서 대단히 욕심내지 않았습니다. 그냥 정말 '꾸준하게', '매일매일 조금씩' 이런 마인드로 보내려고 했습니다.
물론 만점에 수렴하는 더 고득점을 위해서는 더더욱 밀도있게 보내면 좋겠지만 그렇게 가다보면 또 포기할까봐 '꾸준하게 수업나가고, 스터디하고, 과제하기' 이 3가지에만 집중했던 것 같네요. 수업 내용, 자료의 퀄리티는 보장되어있으니 그 무엇도 의심하지말고 그냥 믿고 묵묵하게 밀고 나가다보면 분명 좋은 날이 올거라는 믿음 하나로 했던 것 같아요.

말이 길었지만 이 글을 보시는 그 누구든 제 글이 보탬이 되고, 누군가에게 용기가 될 수 있다면 좋겠습니다. 승태쌤, 동영쌤, 희정쌤께서 좋은 길은 이미 개척해주셨고 그 길 또한 더욱 깔끔하게 포장된 도로로 끊임없이 다듬어주고 계신다고 생각합니다. 스터디 중간 중간 오셔서 해주시는 말씀, 응원들도 정말 공부하는 학생들 입장에서는 마음을 다잡을 수 있는 그런 시간들이기도 했구요. 인생을 살아감에 있어서 '성공경험'이 참 중요한 것 같습니다. 그 '성공경험'이 바탕이 되어 새로운 도전도 하고 그러면서 또 다른 좋은 결과들을 마주하게 되는 것 같습니다. 학원 가기 싫고, 과제 하기 싫고, 많이 틀려서 속상하고 나름의 실패하는 날들도 분명히 있습니다. 없다면 거짓말이지만 그래도 그냥 놓지 않고 묵묵하게 하다보면 선생님들 말씀처럼 분명 좋은 결과는 온다고 생각합니다. 그런 좋은 날을 위해서는 '불편함'을 조금 감내하려는 그 용기 정도만 있으면 다 되는 것 같습니다. '불편함'을 혼자 감내하기 힘들다면 스터디라는 좋은 수단이 있으니 목표가 있으신데 저처럼 혼자하며 실패하셨던 분들은 꼭 해보시길 바랍니다. 저라고 뭐 대단한 사람도 아니고 공부를 잘했던 학생도 아닙니다. 그저 운동 좋아하는 평범한 학생이었습니다. 이번 여름 토익 900점이라는 점수도 기분 좋지만, 그보다 좋은건 그래도 '하면 되는구나' 하는 성공경험과 약간의 불편함을 감내하려는 그 용기와 인내였던 것 같습니다.

이런 저도 믿고 따라갈 수 있게 늘 누구보다 열정적으로 강의 준비하시고, 강의해주시는 선생님들께 다시 한번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선생님들이 계셨기에 제 의지와 나름의 노력들도 빛을 볼 수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승태쌤 덕분에 LC에서 자신감도 많이 얻고, 동영쌤 덕분에 part 5,6는 확신을 가질 수 있었습니다. 희정쌤 팟7 데일리 과제는 가끔 버거운 날들이 있었지만 덕분에 더 단단해질 수 있었습니다. 이 글을 보시는 누구든 반드시 성공하실테니 포기하지 마시고 그냥 밀고 나가셨으면 좋겠습니다. 비교적 대형 강의임에도 불구하고 누구보다 따뜻하게 챙겨주시는 선생님들이시니 그런 걱정도 안하셔도 됩니다!

대단하다면 대단하고, 대단하지 않다면 대단하지 않은 점수지만 제가 이런 수강후기도 남길 수 있게끔 도와주신 선생님들께 다시 한번 머리숙여 감사드립니다. 여전히 불편함을 감내하는 일은 힘들지만 이번 여름의 기억을 안고 많은 일들을 잘 해나갈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표희정 | 2025.09.18 13:09
오~~~ 영현씨!!! 너무 잘했다~짝짝짝!!!!

지난 달에 지나가다가 마주쳤을 때, 약간 지쳐보여서 공부하느라 힘들구나ㅠ 하고 걱정했는데

이렇게 점수가 똭!!! 나왔다니!! 너무 기쁜데 ^_^

불편함을 감수하고, 성공 경험을 한 울 영현씨 너무 축하해요!!!

진솔하게 적어나간 후기가 너무 와닿네. ^^

자꾸 대단하지 않은 점수라고 했는데, 어찌 900이 대단하지 않은 점수겠어?

그리고 영현씨 말대로 성공 경험은 나에게 표면적 점수 뿐만 아니라 "자신감"을 주잖아~!

그 자신감을 가지고 더 앞으로 성큼성큼 나아갈 영현씨,

너무 응원해요!!!! 홧팅!!!! :)
조영현 | 2025.09.19 17:18
감사합니다 선생님! 하기 싫을 때마다 수업에서 해주셨던, 과제란에 적어주셨던, 교재 곳곳에 숨겨두셨던 말씀들이 큰 도움이 되었던 것 같아요. 수강후기가 귀한 요즘이라고 하셨는데 이렇게 작게나마 선생님께 감사인사를 전할 수 있어서 다행입니다. 감사합니다!!
김동영 | 2025.09.19 09:16
영현아, 너무 고생 많았어! 그리고 다시 한 번 축하한다.

내가 며칠 전 스터디 가야 해서 길게 얘기하지 못해 넘 아쉽다.

준비하는 교육 과정 합격 소식 꼭 전해 주고또 한 번 찾아오는 수고를 해줘.

샘이 팥빙수를 사든지 밥을 사든지 할게. *^^*

몇 달 동안 힘든 아침반인데 꾸준하게 노력한 보람이 있어서 나도 너무 기분이 좋다.

중간 중간 상담할 때 조금만 더 하면 구백이 될 것 같다라고 했던 말 기억나지?

힘든 과정도 있지만, 믿고 따라와 줘서 고마워.

'성공 경험' 중요하지!! 샘도 이 말 아주 좋아해. 해커스에서 얻은 이 성공 경험을 바탕으로

앞으로 도전도 꼭 성공하길 바란다.

화이팅!!!
조영현 | 2025.09.19 17:21
동영샘 감사합니다! 수업도 너무나 완벽했지만 학생들보다 더 부지런하게 노력하시는 모습이 정말 존경스러웠습니다. 늘 프로페셔널한 모습에 토익 외적으로도 정말 많이 배웠습니다. 선생님께는 특히나 수업 후에 시간이 부족하다는 이유로 많이 찾아갔었는데 그 때마다 '900 될 것 같다' 해주셔서 포기하지 않고 달려왔네요. 사실 850 넘겼을 때 만족하려고 했는데 더 이끌어주셔서 감사합니다ㅎㅎㅎ 성공 경험 정말 중요하죠!! 그런 성공 경험 할 수 있게 해주셔서 감사드리고 또 좋은 소식으로 연락드리겠습니다:)
한승태 | 2025.09.19 18:49
영현아~

고생 많았어~!!!

좋은 경험 많이 하고 해커스를 떠나는 것 같아서 쌤도 기분이 좋다!!!

지난번에 둘이 빙수 먹으면서 얘기했지만, 정말 단기간에 대단한 결과물을 만들었다!!!!

절대 쉽지 않았을 텐데~

앞으로 네가 목표한 모든 일들도 해커스에서 쌓은 경험을 바탕으로 잘 헤쳐 나갈 거라 믿는다.

항상 응원하고 있을테니 자주 연락하며 지내자!!

화이팅~
조영현 | 2025.09.22 15:12
감사합니다 승태쌤!! 많은 학생들 케어하심에도 불구하고 뭘 하고 있는지 들여다봐주시고 케어 해주셔서 감사했습니다. 이번 여름에 했던 좋은 경험들 바탕으로 뭐든 열심히 해나가보겠습니다. 또 좋은 소식 들고 연락드리겠습니다!! 늘 건강 잘 챙기시고 좋은 일 가득하시길 저 또한 응원하겠습니다!! :)
댓글쓰기 - 로그인한 후 댓글작성권한이 있을 경우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글쓰기
번호 제목 글쓴이 조회수 날짜
6323 [토익] [토익후기] 노베 500점대에서 20일만에 800점 첨부파일 [4] 원예지 3907 2025.10.13 02:03
6322 [토익] [토익후기] 최석원쌤 750+ 수강과 동시에 855점 달성 사진 첨부파일 [1] 박민서 2028 2025.10.13 00:27
6321 [토익] [토익후기] 800+ 주말몰입반 수업 자세한 후기 (구자연 선생님) [1] 임수빈 2505 2025.10.12 15:07
6320 [토익] [토익후기] 최석원선생님 550+ 오후반 수강후기 [1] 신한아 2086 2025.10.11 18:27
6319 [토익] [토익후기] 최석원 선생님 750+ 수강후기 [1] 장석규 1964 2025.10.11 00:13
6318 [토익] [토익후기] 구자연 쌤 문풀강의 듣고, 910점 달성했어요! 첨부파일 [1] 우승주 2642 2025.10.09 16:22
6317 [토익] 토익 860점 달성 첨부파일 [2] 서화정 2815 2025.10.09 12:13
6316 [토익] 점수보장반 후기 [2] 이서윤 2511 2025.09.30 17:22
6315 [토익] [토익후기] 9월 정규반 정규민/주대명 선생님 감사합니다! [2] 박소연 2695 2025.09.26 14:30
6314 [토익] [토익후기] 정규반 2달 수강 후, 910점 달성 사진 첨부파일 [3] 전서영 2997 2025.09.26 12:32
6313 [토익] 김진태선생님 수업 너무너무 감사드립니다 [1] 이주헌 2798 2025.09.25 17:31
6312 [토익] 700+점수보장반 후기 첨부파일 강다영 2570 2025.09.25 13:52
6311 [토익] [토익후기] 정규민/주대명 선생님 8월 중급반 후기! 첫 800점대 받았습니다! 사진 첨부파일 [2] 박지윤 2835 2025.09.23 23:46
6310 [토익] 정은수쌤 750+ 수업 1달 반 수강 후 870점 달성! 첨부파일 [1] 김소은 2282 2025.09.23 18:08
6309 [토익] [토익후기] 40대 후반 아저씨 800점 달성 후기(구자연샘) 사진 첨부파일 [2] 신재철 3123 2025.09.23 14:21
6308 [토익] 695점->895점 200점 상승 후기 첨부파일 [2] 홍민아 2709 2025.09.23 13:34
6307 [토익] 은수 코인 가즈아!!!!!! 첨부파일 [1] 손예지 2233 2025.09.23 13:16
6306 [토익] [토익후기] 이상길쌤 수업듣고 890>950 한달만에 목표점수 달성!! [1] 오태민 2652 2025.09.23 13:00
>> [토익] [토익후기] 불편함을 조금 감수할 것 (580 -> 900) 사진 첨부파일 [6] 조영현 4105 2025.09.17 19:53
6304 [토익] [토익후기] [해커스토익 점수보장반] 750+ 수강후기 첨부파일 [3] 장민주 3250 2025.09.13 20:24
리스트 갯수

CONNECT WITH HACKERS SAT·A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