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위 해커스에서 단기간 목표달성! 해커스 교육과목 한 눈에 보기펼침 근거문구 보기
한경비즈니스 선정 2019 한국브랜드선호도 교육(교육그룹) 부문 1위 해커스
닫기
어학ㆍ유학
국가고시
자격증ㆍ학위ㆍ전문직
취업ㆍ편입

수업후기게시판

[토익후기] 40대 후반 아저씨 800점 달성 후기(구자연샘)

신재철 | 조회 3123
  • 2025.09.23

강남역캠퍼스 [800+] 오전 문제풀이종합반 A (10시, 2시간)

강남역캠퍼스 [850+] 오전 정규종합반 B (11시, 2시간, 800+ 교재) [1개월완성]

수강 후 TOEIC, 820점 달성!

40대 후반 직장인입니다.

아. 영어. 제대로 공부해본적도, 제대로 배워본적도 없습니다.

문법이라는걸 처음 공부해본듯합니다.

25년 만에 영어책의 펴고, 노랭이 단어 외워야 한다고 해서, 회사 다니면서 보는데. 하루에 day1 표제어만 외우는것도 정말 힘들더라구요. 정말 정말.

학원등록하는거는 정말 더 어려웠어요. 어느 단계를 해야 하는지. 목표점수를 얻어야 하는 시간은 촉박한데.

첫 시험봐보니 딱 500점 나오더라구요. 학원을 다녀야 한다고 해서


5월달에 종로에서 기본반 수업듣고, 와 이거.. 스터디, 숙제도 다 못할거 같아. 잠시 휴직하고,


6월달에 구자연샘과 사전 상담하고 800+ 문풀반을 들었습니다.

매일 시간 재면서 part5 30문제 푸는데. 처음에는 정말 많이 틀리더라구요.

그래도 선생님 Logic Flow 믿고, ㅋㅋ 아직도 귀가 따가워요. 그 텐션. 너무 감사하게도 ㅎ

그리고 다음 달 정규반까지 저의 RC 점수는 100% 구자연 선생님 지분입니다.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


또, 매일 단톡방에 올려주시는 part5 TPQ는 정말 저한테는 정말 많이 도움이 된 것 같아요.

로직플로우 잊지 않고 풀게 계속 반복 연습이 되니까요.


정규반 듣고 난 다음부터는 part5, 6는 거의 하나씩 정도 밖에 안틀렸었어요.

항상 톡으로 상담해주고, 독려해주고, 너무 감사했습니다.


그리고. 문제의 LC ㅎ 저처럼 영어를 재대로 배우지 못한 옛날 사람은 특히 정말 안들리는거 같아요.

내가 알고 있던 단어 소리와 실제 단어 발음이 너무 달라서, 연음도 있고, ㅎ


정규반때 한나쌤의 동그라미.. ㅋ 들으신분들은 아실까요. 전 많이 도움이 됐습니다.

스키밍 시간도 많이 벌고, 문제 풀다 보니 늘 동그라미 치고 있었어요. 동사, 명사~ 뒤에~~ informaition ㅋ 감사합니다.


그리고 처음으로 40대 후반들어 영어학원이라는걸 처음 가봤는데.

모두들 너무 열심히 하고 있어서. 너무 기특하다(?) 라는 생각을 많이 했습니다.

노력한 만큼 모두 좋은 날들이 있을거에요. 서로 경쟁하는거 아니니 서로 잘 도우면서 힘내세요~~


감사합니다.
















한나 | 2025.09.24 09:27
재철님! 후기 게시판에서 이렇게 또 보니 반갑네요 ㅎㅎ 상황을 제가 잘 알고 있기에 7월 한달간 꼭 목표 점수 받으시기를 너무나도 응원했습니다! 그래도 뭔가 바로 스킬을 흡수하셔서 조금만 연습하시면 되겠다 라고 생각했는데 정말 되었네요!! 너무 축하드리고 이렇게 잊지 않고 후기 남겨주셔서 감사해요 >< 쉐도잉 열심히 하셨으니 이제 캐나다에서 실전 영어하실 때도 도움 많이 되실 거예요! 늘 응원합니다:)
구자연 | 2025.09.24 09:49
재철학생!!! 대박입니다!!!!!!

후기를 읽으면서 정말 마음이 뜨거워졌습니다. 영어라는 과목이 쉽지 않은데, 회사와 병행하시면서 이렇게 도전하신 것 자체가 이미 대단한 용기라고 생각합니다. 특히 휴직까지 감수하면서 본격적으로 공부를 이어가신 그 간절함이 이미 수강중에도 저한테도 크게 전해졌습니다ㅎㅎㅎ

수업 시간마다, 그리고 톡방에서 남겨주신 질문과 연습 과정이 기억납니다. Logic FLOW를 믿고 따라와 주셔서 RC에서 빠르게 성장하신 건 전적으로 본인 노력의 결과입니다!!!

그리고 해외에서 더 넓은 세상을 경험하기 위한 목표, 정말 멋집니다. 영어가 단순히 점수를 위한 도구를 넘어서, 새로운 삶의 문을 여는 열쇠가 되기를 바라겠습니다 ㅎㅎ

앞으로도 제 자리에서 끝까지 응원하겠습니다. 다시 한 번, 이렇게 진심 어린 후기를 남겨주셔서 정말 감사드립니다!!

화이팅!
댓글쓰기 - 로그인한 후 댓글작성권한이 있을 경우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글쓰기
번호 제목 글쓴이 조회수 날짜
6323 [토익] [토익후기] 노베 500점대에서 20일만에 800점 첨부파일 [4] 원예지 3907 2025.10.13 02:03
6322 [토익] [토익후기] 최석원쌤 750+ 수강과 동시에 855점 달성 사진 첨부파일 [1] 박민서 2028 2025.10.13 00:27
6321 [토익] [토익후기] 800+ 주말몰입반 수업 자세한 후기 (구자연 선생님) [1] 임수빈 2505 2025.10.12 15:07
6320 [토익] [토익후기] 최석원선생님 550+ 오후반 수강후기 [1] 신한아 2086 2025.10.11 18:27
6319 [토익] [토익후기] 최석원 선생님 750+ 수강후기 [1] 장석규 1964 2025.10.11 00:13
6318 [토익] [토익후기] 구자연 쌤 문풀강의 듣고, 910점 달성했어요! 첨부파일 [1] 우승주 2642 2025.10.09 16:22
6317 [토익] 토익 860점 달성 첨부파일 [2] 서화정 2815 2025.10.09 12:13
6316 [토익] 점수보장반 후기 [2] 이서윤 2511 2025.09.30 17:22
6315 [토익] [토익후기] 9월 정규반 정규민/주대명 선생님 감사합니다! [2] 박소연 2695 2025.09.26 14:30
6314 [토익] [토익후기] 정규반 2달 수강 후, 910점 달성 사진 첨부파일 [3] 전서영 2997 2025.09.26 12:32
6313 [토익] 김진태선생님 수업 너무너무 감사드립니다 [1] 이주헌 2798 2025.09.25 17:31
6312 [토익] 700+점수보장반 후기 첨부파일 강다영 2570 2025.09.25 13:52
6311 [토익] [토익후기] 정규민/주대명 선생님 8월 중급반 후기! 첫 800점대 받았습니다! 사진 첨부파일 [2] 박지윤 2835 2025.09.23 23:46
6310 [토익] 정은수쌤 750+ 수업 1달 반 수강 후 870점 달성! 첨부파일 [1] 김소은 2282 2025.09.23 18:08
>> [토익] [토익후기] 40대 후반 아저씨 800점 달성 후기(구자연샘) 사진 첨부파일 [2] 신재철 3124 2025.09.23 14:21
6308 [토익] 695점->895점 200점 상승 후기 첨부파일 [2] 홍민아 2709 2025.09.23 13:34
6307 [토익] 은수 코인 가즈아!!!!!! 첨부파일 [1] 손예지 2234 2025.09.23 13:16
6306 [토익] [토익후기] 이상길쌤 수업듣고 890>950 한달만에 목표점수 달성!! [1] 오태민 2652 2025.09.23 13:00
6305 [토익] [토익후기] 불편함을 조금 감수할 것 (580 -> 900) 사진 첨부파일 [6] 조영현 4105 2025.09.17 19:53
6304 [토익] [토익후기] [해커스토익 점수보장반] 750+ 수강후기 첨부파일 [3] 장민주 3250 2025.09.13 20:24
리스트 갯수

CONNECT WITH HACKERS SAT·A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