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위 해커스에서 단기간 목표달성! 해커스 교육과목 한 눈에 보기펼침 근거문구 보기
한경비즈니스 선정 2019 한국브랜드선호도 교육(교육그룹) 부문 1위 해커스
닫기
어학ㆍ유학
국가고시
자격증ㆍ학위ㆍ전문직
취업ㆍ편입

수업후기게시판

[토익후기] 정규반 2달 수강 후, 910점 달성

전서영 | 조회 3000
  • 2025.09.26

강남역캠퍼스 [850+ 스터디필수] ★누적수강 1위 한승태&김동영★ 아침 정규종합반 A (07시, 3시간)(수업후 스터디)

수강 후 TOEIC, 910점 달성!






안녕하세요, 7월과 8월 아침 정규반 수업을 들었던 전서영입니다. 두 달간 함께해주신 선생님들께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자 이렇게 수강 후기를 남깁니다!

사실 학원을 등록하기 전, 저는 토익에 대한 배경지식이 하나도 없는 상태였습니다. 새벽부터 일찍 일어나 끝까지 따라갈 수 있을까에 대해 스스로 의문이 들기도 했고 제 점수가 어디까지 오를 수 있을지 궁금하기도 했습니다. 그런데 첫날 희정쌤께서“아침반을 온 것만으로도 대단하고 아침반 수강생들은 더 출석률이 높다”라고 말씀해주셨던 것이 기억에 남습니다. 그 말씀이 제 선택을 확신하게 해주었고, 결과에 상관없이 끝까지 완주해보자는 목표를 다짐하게 했습니다. 또 첫날 희정쌤께 느껴지는 카리스마에 더 큰 자극을 받고 다닌 것 같아요 ㅎㅎ


학원에 다니면서 가장 잘한 선택은 단연 스터디 참여라고 생각합니다. 원래 낯을 많이 가리기도 하고 평소 혼자 공부하는 습관을 들인탓에 스터디를 신청하는 것에 많이 망설였습니다. 하지만 스터디 덕분에 숙제를 한 번도 빠지지 않고 꾸준히 할 수 있었고 스터디원들과 문제도 꼼꼼히 토의하며 놓친 부분을 채울 수 있었고, 무엇보다 선생님들께서 직접 주신 조언도 더 깊게 받아들일 수 있었습니다. 특히 승태쌤의 실제 시험장에서 활용할 수 있는 스키밍 팁, 동영쌤의 알찬 자료, 희정쌤의 복습 해석하기! 이 모든 것들이 저에게는 점수를 단기간에 올릴 수 있는 비법과 자료들이었습니다. 또한, 정규반에는 많은 분이 계시기에 공부에 도움을 많이 받기도 했고 같이 공부하다 보니 자연스럽게 저의 목표도 올라가게 되어 자극을 많이 받았던 것 같습니다.


7월 말 첫 시험에서는 기대에 못 미치는 점수를 받아 잠시 아쉽기도 했습니다. 한 달간의 노력에 대한 보상이 다소 만족스럽지 않았지만, 오히려 올라갈 일만 남았다는 생각으로 힘을 내어 8월 한 달 동안 더 열심히 수업을 들었습니다. 제가 해커스 학원에 다니면서 배운 건 단지 토익뿐이 아니었습니다. 저는 비교적 먼 곳에 살아서 매일 4시 반에 일어나 강남으로 향했고, 강의실에 먼저 도착해 단어를 외웠습니다. 다른 사람에게는 작은 습관일지도 모르지만 처음 도전해보는 도전이었고, 그 과정에서 저는‘나도 할 수 있었구나’라는 생각에 자존감을 키우게 해주었습니다.


또한, 선생님들의 강의력은 제가 가장 본받고 싶은 점이었습니다. 승태쌤께서 수업하시면서 보여주셨던 상황극이나(사실 수업시간에 혼자 웃음을 참았던 적이 많아요) 어휘를 더 재밌게 공부할 수 있게 해 준 동영쌤의 예능 영상, 저에게 동기부여를 넣어주셨던 인상 깊은 희정쌤의 인생 썰들까지! 아침 일찍 일어나서 수업 듣는 게 때로는 피곤할 때도 있는데 학원에 다니면서 선생님들의 재미있는 강의에 항상 집중하고 들었던 것 같아요. 무엇보다 저는 학원에 다니기 전에 영어에 좋은 경험이 있지 않아서 다소 자신감이 없었습니다. 동영쌤께서“시험은 계속 보는 게 좋다”는 말씀에 따라 기회를 놓치고 싶지 않아 5번 시험을 연달아 봤습니다. 8월에 시험이 3번 있어서 약간 정신이 없기도 했지만 상승하는 그래프를 보니 뿌듯하기도 하고 열심히 살았다는 방증이 되어 자신감을 얻게 되었습니다. 비록 저에게는 짧은 시간이었지만 평소 공부하던 습관을 버리고 선생님들께서 말씀하신 대로만 따라가다 보니 토익을 시작하고 두 달 반 만에 높은 점수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단순히 성적 향상만이 아니라, 제 인생에서 가장 성장하고 성취감을 느낀 시간으로 기억될 것 같습니다.


"토익을 대하는 태도는 인생을 대하는 태도와 같다"

희정쌤 부교재에 쓰여있던 이 문구가 저는 가장 기억에 남는 것 같습니다. 학원을 다니는 동안 이 문장을 마음 속에 새기며 열심히 임했습니다. 성적을 보니 더 욕심이 나서 현재는 학교로 복학해 바쁜 일상을 보내고 있지만, 학원에서 배운 지식과 태도를 바탕으로 매일 토익을 이어나가고 있습니다. 혹여나 더 좋은 소식이 있다면 다시 선생님들께 연락 드릴게요! 마지막으로, 두 달간 이끌어주신 승태쌤, 동영쌤, 희정쌤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선생님들 덕분에 영어 공부를 넘어 저 자신에 대한 믿음까지 얻을 수 있었습니다. 앞으로도 해커스를 찾는 학생분들이 저와 같은 소중한 경험을 얻을 수 있기를 바랍니다!






김동영 | 2025.09.26 15:34
서영아, 진심으로 축하해!

샘은 네가 얼마나 열심히 하루하루를 보냈는지 이 글을 읽지 않아도 잘 알고 있어. 종강 전에 꼭 소식 전해 달라고 했는데 이렇게 먼저 알려줘서 더 기쁘구나.

이메일로 자세히 답장했으니 여기서는 길게 말하진 않을게. 다만, 앞으로 또 좋은 소식이 있으면 꼭 다시 알려줘. 네가 그럴 자격이 있을 만큼 열심히 했으니 분명히 멋진 보상을 받을 거야.

해커스에서 보낸 시간이 너에게 큰 자양분이 되었기를 바라고, 앞으로도 더 멋진 도전들을 이어가길 응원한다.

다시 한 번 축하하고, 우리 믿고 열심히 해줘서 정말 고마워! *^^*
한승태 | 2025.09.26 16:47
우리 서영이가 대형 사고를 쳤네~~ ㅎㅎㅎ

910점 진짜 대박이다!!!!

첫 달에는 상상도 할 수 없었던 점수라는 거 서영이 너도 잘 알지????

진짜 빡쎄게 공부한 보람이 느껴지는 점수다!!!

진심으로 축하하고, 앞으로도 해커스에서 보여줬던 너의 열정과 노력이라면 무슨 일이든 잘 해낼 수 있을 거라 믿는다!!!

수고 많았다.
표희정 | 2025.10.02 11:06
와~ 너무 감동적이다 ㅠㅠ

진짜 너무너무너무 잘했어요!!!

긍정의 힘, 할 수 있다는 의지로 새벽부터 2달 내내 열심히 달려와준 우리 서영씨한테 무한대 박수를 쳐드립니다.

뭔가 심적 부담과 의심이 컸던 분들이 이 후기를 읽으면 "나도 할 수 있다!! 해봐야겠다!!"라는 의지가 붙타오를 것 같은 정말 모범적 공부 후기입니다.

사실 한달 하고서 점수가 뿅~하고 오르지 않으면 "난 역시 안되는거지 뭐.."이러면서 놓는 경우도 많은데,

"아직은 때가 안온거니까 더 열심히 하자!!!" 라는 멋진 자세로 똑같이 열심히 해서 910점을 만들어낸 우리 서영씨,

점수보다 더 소중한 "자신감"을 얻었으니 앞으로 무엇이 두려울까요?

더 흥미진진한 앞날이 기다리고 있을테니, 지금처럼 퐛팅하세요!!!!

아자아자!! :)
댓글쓰기 - 로그인한 후 댓글작성권한이 있을 경우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글쓰기
번호 제목 글쓴이 조회수 날짜
6323 [토익] [토익후기] 노베 500점대에서 20일만에 800점 첨부파일 [4] 원예지 3912 2025.10.13 02:03
6322 [토익] [토익후기] 최석원쌤 750+ 수강과 동시에 855점 달성 사진 첨부파일 [1] 박민서 2031 2025.10.13 00:27
6321 [토익] [토익후기] 800+ 주말몰입반 수업 자세한 후기 (구자연 선생님) [1] 임수빈 2511 2025.10.12 15:07
6320 [토익] [토익후기] 최석원선생님 550+ 오후반 수강후기 [1] 신한아 2088 2025.10.11 18:27
6319 [토익] [토익후기] 최석원 선생님 750+ 수강후기 [1] 장석규 1966 2025.10.11 00:13
6318 [토익] [토익후기] 구자연 쌤 문풀강의 듣고, 910점 달성했어요! 첨부파일 [1] 우승주 2646 2025.10.09 16:22
6317 [토익] 토익 860점 달성 첨부파일 [2] 서화정 2822 2025.10.09 12:13
6316 [토익] 점수보장반 후기 [2] 이서윤 2516 2025.09.30 17:22
6315 [토익] [토익후기] 9월 정규반 정규민/주대명 선생님 감사합니다! [2] 박소연 2697 2025.09.26 14:30
>> [토익] [토익후기] 정규반 2달 수강 후, 910점 달성 사진 첨부파일 [3] 전서영 3001 2025.09.26 12:32
6313 [토익] 김진태선생님 수업 너무너무 감사드립니다 [1] 이주헌 2802 2025.09.25 17:31
6312 [토익] 700+점수보장반 후기 첨부파일 강다영 2572 2025.09.25 13:52
6311 [토익] [토익후기] 정규민/주대명 선생님 8월 중급반 후기! 첫 800점대 받았습니다! 사진 첨부파일 [2] 박지윤 2836 2025.09.23 23:46
6310 [토익] 정은수쌤 750+ 수업 1달 반 수강 후 870점 달성! 첨부파일 [1] 김소은 2283 2025.09.23 18:08
6309 [토익] [토익후기] 40대 후반 아저씨 800점 달성 후기(구자연샘) 사진 첨부파일 [2] 신재철 3129 2025.09.23 14:21
6308 [토익] 695점->895점 200점 상승 후기 첨부파일 [2] 홍민아 2712 2025.09.23 13:34
6307 [토익] 은수 코인 가즈아!!!!!! 첨부파일 [1] 손예지 2235 2025.09.23 13:16
6306 [토익] [토익후기] 이상길쌤 수업듣고 890>950 한달만에 목표점수 달성!! [1] 오태민 2652 2025.09.23 13:00
6305 [토익] [토익후기] 불편함을 조금 감수할 것 (580 -> 900) 사진 첨부파일 [6] 조영현 4109 2025.09.17 19:53
6304 [토익] [토익후기] [해커스토익 점수보장반] 750+ 수강후기 첨부파일 [3] 장민주 3252 2025.09.13 20:24
리스트 갯수

CONNECT WITH HACKERS SAT·A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