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위 해커스에서 단기간 목표달성! 해커스 교육과목 한 눈에 보기펼침 근거문구 보기
한경비즈니스 선정 2019 한국브랜드선호도 교육(교육그룹) 부문 1위 해커스
닫기
어학ㆍ유학
국가고시
자격증ㆍ학위ㆍ전문직
취업ㆍ편입

수업후기게시판

[토익후기] 두 달만에 600점 후반에서 800점 중반까지

김윤하 | 조회 2227
  • 2026.03.01

강남역캠퍼스 [850+] ★누적수강 1위 한승태&김동영★ 오전 정규종합반 A (10시, 3시간)[복습강의 20강 제공]

수강 후 TOEIC, 835점 달성!




안녕하세요 선생님들!

제가 스터디를 하지 않아서, 선생님들께서 제가 누군지는 모르실 듯 합니다.

저는 오전 정규반 10시 수업에서 매번 교탁 앞 세 번째 책상 중앙에 앉아 검정 마스크를 매번 쓰고 오던 학생입니다.

선생님들께 감사 인사 남기고자 수강후기 씁니다!!

저는 800점을 넘기자라는 목표로 해커스 정규반에 등록하게 되었습니다.

해커스 정규반을 수강하기 전 670(LC 340 / RC 330)에서 시작해서 800점 중반으로 졸업합니다.

사진에 나타난 최대 점수는 835점이지만, 마지막으로 본 228일 시험에서 가채점 결과 800점 후반의 점수가 예상됩니다!!


1교시 : Part 1~4 한승태 T
매번 피곤할 수 있는 아침 시간임에도 불구하고, 재미있는 연기와 더불어 항상 즐겁게 수업해주셔서 이해도 잘 되고 리스닝 성적이 확확 올랐던 것 같습니다.

선생님께 리스닝을 배우기 전에 저는 정해진 방법 없이 리스닝을 마구잡이로 하던 학생이었던 것 같습니다. 선생님이 수업 때 말하시는 이렇게 하면 안된다의 표본이었던거 같기도 합니다. (한 문제 못잡으면 계속 잡으려고 하다가 다음 문제 놓치고... 영어로 들은거 되뇌이고...)


하지만, 선생님의 수업을 딱 일주일 들은 뒤에 저를 보니, 이전의 습관들은 완전히 갈아엎고 선생님께서 알려주신 방법을 통해 풀이하고 있는 저를 볼 수 있었습니다.

먼저, Part 1~2에서는 선생님께서 알려주신 들은 영어를 되뇌이지 말고 한국말로 쭉 뱉어라는 말이 가장 도움이 되었습니다. 처음엔 영어를 되뇌이지 않는 것이 쉽지 않았지만, 시간이 차차 지나다 보니, 영어를 딱 듣고 바로 한국말로 문장어순을 우리 어순으로 생각해내고, A)를 듣는 저를 볼 수 있었습니다.


또한, 선생님께서 말하셨던 말 중에 시험 끝나고 리스닝 뭐가 어려웠어 하면 Part2를 가장 어려워한다는 말이 매우 공감되었습니다. Part 3~4는 몇 마디 놓쳐도 풀 수 있지만, Part2는 정말, 질문을 잡지 못하면, 아무리 보기를 잘 들어도 풀 수 없는 파트이기 때문이죠.. 그래서 진짜 안들린 질문은 시험장에서도 과감히 찍고 바로 다음 문제를 준비했던 기억이 있습니다. 덕분에 페이스에 말리지 않고, 선생님께서 말하신 Timing을 완벽히 지켜나갈 수 있었습니다.


의문문, 평서문, 부가의문문 등 Part2에서 나오는 문제 유형별 정리도 매우 도움이 되었습니다. 어떤 문제는 어떻게 들어야 할지 바로바로 떠올릴 수 있었습니다! (Why don’t you do this : 너 이거 해 / Why don’t we do this : 우리 이거 하자 / Why don’t I do this : 내가 이거 할게) 이건 계속해서 기억에 남을거 같아요 ㅋㅋ


Part 3~4에서 가장 도움이 됐던 포인트는, ‘보기 스키밍이었던 것 같습니다. 사람들이 보기를 미리 읽어라 읽어라 해도 어떻게 읽는지 구체적으로는 몰랐습니다. 하지만, 선생님께서 어느 타이밍에 읽는지, 어떻게 읽는지 구체적으로 알려주셔서 매번 시험장에서도 보기를 막힘없이 읽고 문제를 딱 딱 딱 찍어 나갈 수 있었습니다.

리스닝을 들을 때, 어쩔 수 없이 집중력이 흐트러질 때도 있었는데, 입으로 의식적으로 입모양으로 발음해보니, 집중력을 최대한 잃지 않고 리스닝을 더욱 집중해서 들을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선생님이 나눠주신 class guideline이 기억이 납니다. 선생님이 나누어주신, 그 가이드라인 한 칸 한 칸을 매번 채우는 것이 엄청 성취감을 주었고, 다 채웠을 때, 종강날 선생님께 가서 펜 한자루 뺏어오는 것을 목표로 삼고, 매일 매일 채워나갔습니다. 결국 종강 날 선생님에게 펜도 한 자루 받을 수 있었고 마지막 trial test에서 만점도 받아서 기분 좋게 종강할 수 있었습니다.


항상 열정있게, 재미있게 수업해 주셔서 감사했습니다.

(매번 탭핑 할 때 손등 때리시던데,, 안아프신가요?)


2교시 : Part 5~6 김동영 T

진짜 선생님께 배우기 전 저는, ‘문법 = 감으로 풀기였습니다. 매번 감으로 풀다보니, 왜 틀리는 지도 모르고, 답을 체크할 때도 확신 없이 문제를 체크 했었습니다.

이런 부분에서 선생님 수업의 문법 필기 자료를 통해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매번 파트별로 문필 자료를 배우고 복습하다보니, 어느 순간 DM과 문법 문제를 푸는 제가 에서 확신을 가지고 체크 하는 순간이 왔었습니다. DM을 처음 풀 때는, 10개도 틀리고 7개도 틀리고 많이 틀렸습니다. 선생님은 많이 틀리는게 당연하다고 하셔서, 항상 복습하고 꾸준히 학습하다보니, 수업 마지막에 다다라서는 DM3개정도 아래로 틀리는 저를 볼 수 있었습니다.


문필 자료를 통해 매번 문법 개념을 학습하고 문제를 풀다보니, 하나 하나 제 머리에 비었던 부분이 채워지는 느낌이었습니다. 그리고, 선생님께서 수업 중간 중간 클립으로 영상을 틀어주시는데, 그 영상들도 너무 재밌었고, 수업 중간 중간 리프레시도 되는 느낌이었습니다. 선생님께서 그렇게 영상과, 관련있는 예문을 준비하시는 것도 정말 대단하신 것 같습니다. 그리고 DM과 부교재 해설 너무 자세해서 정말 많은 도움 받을 수 있었어요!! 개강날에 엄청 자세히 써놓으셨다 해서 궁금했는데, 정말 빠지는 부분이 없이 엄청 엄청 자세하게 되어있더라고요!!


시험 전에, 제가 약하다고 느꼈던 문법 포인트를 딱 보고 가니 그 문법 포인트에 대해서 문제를 풀 때 더 자신감이 생기고, 문제도 더 잘 풀렸던 것 같아요!

부교재 구성도 진짜 빠지는 파트 없이 쉬운 문제 어려운 문제 골고루 다룰 수 있고, 어휘까지 꼼꼼히 다룰 수 있어서 파트 5~6 문제 마스터가 된 느낌이랄까요? 부교재 구성도 선생님께서 작성해주신 우선순위와 더불어 실력을 늘리는데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선생님께 제일 대단하다고 느끼는 부분은 선생님의 열정이신 것 같습니다. 수업 이외에도 선생님께서는 매번 유튜브 롱폼과 쇼츠도 올려주시고, 매일 매일 오픈 카톡으로 수업에서 다루지 못했던 내용을 리뷰 해주시는게 정말 대단하신 것 같습니다. 유튜브 롱폼으로 출제 확률 높은 문제를 올려주신 것도 시험 전에 봤을 때 많은 도움이 되었어요! 시험 전에 차에서 dedicate 관련 쇼츠 보고 갔는데 실제로 나와서 놀랐습니다, initiative도 마찬가지고요!


제가 MBTI F라 선생님의 말이 엄청 도움 되었는데, 카톡방에 매번 시작할 때 멘트 읽는 것이 너무 즐겁고 감동이었고, 많은 것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선생님께서 보여주신 그런 열정있는 모습을 저도 본받을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ㅎㅎ


3교시 : Part 7 표희정 T

제가 수강 후기를 작성하는 궁극적 이유의 80%는 선생님 덕분인 것 같습니다 ㅎㅎ

선생님께서 수업 중에 종종 수강후기도 보여주시고, 선생님들께 이 수강 후기가 많은 응원이 된다고 하셔서, 선생님들께 받은 감사를 표현하고자 이렇게 작성합니다!!


선생님께서 수업 초기에 왜 파트 7 강사가 따로 있는지 알게 될거다했는데 종강한 지금은 이미 깨달은거 같아요. 파트 7은 처음에 되게 막막한 파트였습니다. 문제 유형도 잘 모르고, 어떻게 풀어야 하는지 접근 방법도 모호했습니다.


하지만, 선생님의 수업을 듣다보니, 문제 유형별로 어떻게 접근해야하는지 깨달을 수 있었고, 다중 지문을 풀면서는 선생님께서 말하신대로 예측하기를 통해 답이 어떻게 만들어지는지, 어떤 포인트에서 주로 출제되는지를 알게되면서, 선생님의 바램처럼 다중지문 푸는게 재밌어지더라고요!! 제가 더욱 감정이입해서 지문을 읽다보니. 더욱 파트 7이 재밌어진거 같아요!


그리고 선생님께서, 매번 하시던 지우개 테스트! 이걸로 단어 많이 외울 수 있었습니다!! 지금 기억나는 것도 몇 개 있는데 절대 까먹지 못하는 것은 acknowledge의 인정하다 / 알리다 / 감사를 표하다 / 안다는 표시를 하다. patronpatronage를 한다. 등 여러 포인트가 기억에 나는 것 같아요. 매번 단어가 기억에 잘 남게 하도록 재밌게 해주셔서 더욱 기억에 잘 남게 된 것 같아요.


그리고 매번 종강 전에 보는 실전 테스트! 1월에는 많이 틀려서 선생님이 채점하시고 마지막에 손 들라고 할 때 손을 못들었지만, 2월에는 거의 안 틀려, 손도 들고 잘했다는 말도 듣고 뿌듯했습니다.


항상 파트 7을 다 못 풀고 찍어서 내던 제가, 이제는 시간 안에 무조건 다 들어옵니다!!


마지막으로, 매번 과제 공지와 정답 해주실 때, 써주시는 말! 너무 감사했습니다. 매번 읽으면서 마음에 상기시키면서 과제하고 수업에 임했던 것 같습니다!! 선생님께서 해주신 말처럼, 하루하루의 노력이 언제나 빛을 발하는 날을 기다리면서, 매일을 최선을 다해 살도록 하겠습니다!

파트 7과 함께 인생 조언까지, 항상 즐겁고 활기차게 수업해주셔서 감사합니다!


한승태 | 2026.03.03 11:50
윤하씨

너무너무 수고 많았어요~
그리고 지난 28일 시험 결과가 예상대로 800점 후반대로 나오면 좋겠어요~

정규반 과정, 만만치 않았죠??
쉽지 않은 과정이었을 텐데, 버거울 정도의 과제까지도 잘 마무리하신 것 같아서 정말 자랑스럽습니다.

해커스에서 불태우셨던 그 의지로 앞으로 윤하씨 앞에 펼쳐질 모든 일에서도 승승장구하시기를 바랍니다.
정말 수고 많으셨습니다.

펜 잘 사용하시고, 나중에 다 쓰시면 잉크 다 떨어진 펜 가지고 학원에 한 번 오세요. 제가 새 것으로 바꿔 드릴게요~ (진심)
sthan1005@naver.com 제 이메일 주소입니다. 오시기 전에 미리 연락 주세요. (헛걸음 하시면 안 되니까~)
김동영 | 2026.03.03 13:53
윤하씨,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1차 목표 달성에 이어 지난 2월 28일 시험까지 기분 좋게 치르셨다니
저도 결과가 정말 기대되네요.

방대한 핸드아웃과 부교재 과제들을 하나도 빠짐없이 완벽하게 소화해 주신 윤하 씨의 열정이 있었기에
이런 단기 성과가 가능했다고 생각합니다. 저의 동기부여가 도움이 되었다니 오히려 제가 더 뿌듯하고 감사하네요.

소중한 후기 남겨주셔서 감사드리며, 윤하 씨의 앞날을 저도 늘 응원하겠습니다. 그동안 정말 고생 많으셨어요!
표희정 | 2026.03.04 10:40
어머나 윤하씨~ ^_^ 진짜 후기 읽는 내내 미소가 떠나지를 않네요~

이런 감동적인 후기, 너무너무 고마워요!

정말 제가 수강생에게 가르쳐주고 싶었던 모든 것을 쫙~ 흡수하신 것이 내용 마다마다 보여서

읽는 내내 엄마미소를 짓게 했어요. ^^

레벨업이 되어서 2월에 저와 본 TEST에서 손을 계속 드셨다니, 너무너무 대견해요!

차곡차곡 점수를 쌓아가는 걸 보니, 900도 거뜬하게 나올 것 같은데요? 도전~ 고고!!

이 소중한 경험을 통해 얻게 된, 가장 중요한 본인에 대한 믿음, 자신감을 가지고

26년을 윤하씨의 해로 만들어 나가길 진심으로 바랍니다.

이쁜, 소중한 후기 잘 간직할게요. 고마워요! :)
댓글쓰기 - 로그인한 후 댓글작성권한이 있을 경우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글쓰기
번호 제목 글쓴이 조회수 날짜
Best [토익후기] 홍지인 이상길 토익 930점 후기 사진 [2] 최나영 2056 2026.03.24
Best [토익후기] 4년 만의 토익, 정규반 덕분에 945점으로 졸업합니다! 사진 [3] 김소연 2443 2026.03.15
Best [토익후기] 4년 전 640점에서 875점으로!! 사진 [3] 정은재 2195 2026.03.14
Best [토익후기] 자신감을 회복하게 해준 토익 (인생 최고점 달성) 사진 [3] 최윤찬 1656 2026.03.10
Best [토익후기] 지종섭 선생님 +900 한 달 수강 후 945점 달성 사진 서수빈 1107 2026.03.10
Best [토익후기] 자연쌤과 990만점 -! [1] 박채아 1788 2026.03.07
Best [토익후기] 자연쌤 덕분에 910점 받았어요! [1] 문지현 1246 2026.03.05
>> [토익후기] 두 달만에 600점 후반에서 800점 중반까지 사진 [3] 김윤하 1389 2026.03.01
Best [후기] [토익후기] 영어 담 쌓던 200점대 사람이 800이상맞는법(비키,수진,대명,규민쌤) [2] 유영호 2249 2026.02.21
Best [토익후기] 수능영어 4등급, 최석원쌤 강의 한 달 듣고 755 사진 [1] 김규현 1584 2026.02.17
Best [토익후기] [종로 점수보장관리반] 675->855 주대명, 정규민 선생님 오전중급반 후기 사진 [2] 최서윤 1715 2026.02.13
Best [토익후기] 3개월만에 800 후반 뚫고 955 받은 썰 사진 김우정 1744 2026.02.13
Best [토익후기] 중급점수보장반(750+) 수강 후 690->860 사진 [3] 정현민 2174 2026.01.26
Best [토익후기] 세 분의 선생님 덕분에 940점까지 올 수 있었습니다 사진 [3] 강동우 2326 2026.01.11
Best [토익후기] 해커스라이브와 한달 공부하고 첫 시험 835점! 사진 [2] 박나현 2073 2025.12.16
Best [토익후기] 구자연 선생님 덕분에 목표점수 달성했어요 사진 [1] 정소연 2326 2025.12.16
Best [토익후기] 20일 완성반 듣고 800+ 달성한 후기! 사진 [2] 신유리 2367 2025.12.16
Best [토익후기] 850+ 빡센토익 20일 완성반으로 (700점대 정체기에서 825점 돌파) 사진 [2] 강미나 2252 2025.12.14
Best [토익후기] 3주만에 600점대->800점대 달성 [2] 김채현 2129 2025.12.12
Best [토익후기] 토익 한달 단기합격!! 750+ 정은수 선생님 강의 수강후기 [1] 최유정 1786 2025.12.11
Best [토익후기] [해커스토익 점수보장반] 인생 첫 토익 900점으로 마무리 했습니다. 사진 [3] 이현석 2484 2025.12.09
Best [토익후기] 단기간 토익 800+ 졸업하기 완!! [1] 박세원 2018 2025.12.09
Best [토익후기] [750+점수보장반] 5년만에 820점 달성 [3] 정우택 3388 2025.10.24
Best [토익후기] 토익 700+ 점수보장반 후기 사진 [3] 송수연 4979 2025.06.26
Best [토익후기] [기본반] 한 달 수강 후 토익 945 사진 [2] 이정윤 4939 2025.06.10
Best [토익후기] 라이브 550+ / 첫토익 610점!! [2] 김지민 4385 2025.06.10
Best [토익후기] 자연쌤과 학기 중 목표 점수 달성 [1] 김온유 4126 2025.04.22
Best [토익후기] 8등급도 이해가능한 수업 [1] 이예린 4782 2025.03.31
Best [토익후기] 끝장토익 김혜미, 임세훈 선생님 수업 듣고 720점 달성 (입문, 기본, 첫토익) 사진 [3] 이나리 5218 2025.03.19
Best [토익후기] 자연쌤과 함께했더니 800점이 뚝딱..! [1] 김나림 5101 2025.03.04
Best [토익후기] 토익 700+ 10일 초스피드 졸업반 후기 [2] 최수진 5612 2025.02.25
Best [토익후기] 토익 무경험자 915점 달성 후기 [6] 곽경빈 25555 2025.02.07
Best [토익후기] 라이브 올케어 12일 완성_구자연쌤 수업후기 [1] 김태우 14835 2025.02.07
Best [토익후기] 강남해커스 박지현 선생님 토익 오전종합반 수강후기_첫토익 825 사진 [1] 박지연 5785 2025.02.06
Best [토익후기] 구자연 800+ 초스피드 듣고 615->860 [1] 유승지 13119 2025.02.06
Best [토익후기] 750점수보장반 수강 후 첫 토익 840점 달성 [3] 서현수 10889 2025.01.29
Best [공지] 해커스어학원 사이트 게시판 관리규정 안내 관리자 해커스 27314 2020.11.26
6523 [토익] [토익후기] 3달만에 860점 달성했습니다! 사진 첨부파일 [3] 장지연 285 2026.06.10 00:50
6522 [토익] 선생님 너무 감사합니다! 첨부파일 [1] 김형준 246 2026.06.09 12:27
6521 [토익] 토익 막막했던 간호학과생, 해커스 은수샘 듣고 860점 만든 방법! 사진 [1] 손예지 534 2026.05.27 13:59
6520 [토익] [라이브 정규반] 두달만에 760 -> 950점 [3] 김성호 801 2026.05.24 16:34
6519 [토익] 자연쌤의 Logic flow 덕분에 한 달 수강 후 토익 800점대 진입했습니다!! 사진 첨부파일 [1] 정수희 624 2026.05.21 21:57
6518 [토익] 토익은 최정은쌤 전희원 508 2026.05.19 21:30
6517 [토익] 650 + 최정은 선생님 수업 후기입니다 장성찬 508 2026.05.19 12:06
6516 [토익] [토익후기] 승태샘, 동영샘, 희정샘 감사합니다 😊 [3] 주효진 865 2026.05.13 16:43
6515 [토익] 구자연 선생님 덕분에 토익 빠르게 졸업합니다! 첨부파일 [1] 금선우 729 2026.05.08 23:21
6514 [토익] [토익후기] 구자연 선생님 최고~ [1] 정혜윤 740 2026.05.07 17:05
6513 [토익] 910점으로 토익 졸업합니다! 첨부파일 [1] 김현승 725 2026.05.06 16:32
6512 [토익] 은수교 믿었더니 2주만에 60점 올리고 815 달성!! 첨부파일 [1] 정현아 643 2026.05.06 16:27
6511 [토익] 750+ 정은수 T 수강 후기 첨부파일 [1] 신민서 696 2026.05.05 23:51
6510 [토익] [토익 후기] 비키쌤 수업 듣고 LC 475 !! 첨부파일 [1] 정서인 766 2026.05.05 13:57
6509 [토익] 야구선수 출신 토익 노베이스 [1] 임태성 829 2026.05.05 12:39
6508 [토익] 정말 감사합니다ㅠㅠㅠ 첨부파일 [1] 김유정 713 2026.05.05 12:16
6507 [토익] [토익후기] 한달만에 480 → 755 합격!! 감사합니다♡ 사진 첨부파일 [5] 배경선 1307 2026.04.29 09:53
6506 [토익] 3월에 임세훈,김혜미쌤 기본반듣고 첫시험 710점 달성했습니다 첨부파일 [1] 전세진 823 2026.04.27 16:44
6505 [토익] 750+ 정은수T 수강후기 첨부파일 [1] 정현아 788 2026.04.25 22:13
6504 [토익] [토익후기] 2주 만에 한 번 더 점수 상승! 토익 750+ 정은수 선생님 주중반 후기 첨부파일 [1] 유현종 742 2026.04.25 18:28
첫째페이지 이전 10 페이지 1 2 3 4 5 6 7 8 9 10 다음 10 페이지 마지막페이지
리스트 갯수

CONNECT WITH HACKERS SAT·A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