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업후기게시판
- 2026.04.07
종로캠퍼스 [750+] 끝장토익 오전 중급실전종합반 (10시, 월~금, 3시간, 파트7 초스피드 완성)
수강 후 TOEIC, 755점 달성!
배경부터 설명드리면 전 대학도 수리랑 과탐으로만 간 그저 공대 출신 영어 싫어싫어 인간이었습니다.
수능 봤을 때에도 생각해 보면 영어는 공부를 많이 하지 않았습니다.
그랬던 저도 선생님들 덕분에 LC 370, RC 385점으로 목표했던 750점을 넘길 수 있었습니다.
감사드립니다.
가장 좋았던 부분들 파트별로 정리하겠습니다.
고득점자의 후기는 아니지만 읽으시는 분들께 조금이라도 참고되셨으면 좋겠습니다.
LC
LC에서 듣는 것도 급하다 보니 파트별로 선생님께서 가장 강조하셨던 몇몇 포인트만 계속 중얼거리면서 시험을 봤던 것 같습니다.
파트 1 : being이 들렸나?
being hung은 사람이 나와야한다,
정장, 유니폼, 민소매, 장신구가 있나?
파트 2 : 말이 되면 정답, 아니면 오답
그리고 가장 중요한 몰라요 정답들 (선생님께서 따로 정리도 해주셔서 읽고 시험장 들어갔는데 큰 도움 되었습니다.
파트 3, 4: 들리는거
순서대로
과감하게
이 간단한 몇몇 포인트만 계속 중얼거리는 것이 저에겐 너무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공식이나 이런 주제에선 이렇게 풀어야된다는 것도 좋지만 날 기다려주지 않는 LC에서 이렇게 단순하게 생각하니
안들리던 것도 들리게 되고 여유도 생기고 그러니 파트 5도 풀 수 있고 등등 저에겐 큰 도움되었습니다.
세훈쌤 감사합니다.
RC
너무 힘들었습니다. 진짜로...
파트 5 & 6 : 앞앞앞 뒤뒤뒤
공식 & 짝꿍
해석
혜미쌤께 너무 감사드리는 부분이 파트 5를 단순화시켜 주신 부분입니다.
선생님께서 정리해 주신 공식과 짝꿍을 암기하니 빈칸 앞뒤를 빠르게 확인한 후 답을 고를 수 있었고
어휘력이 좋지 않은 저에게 이것도 말이 되는데? 라는 오답도 고르지 않게 해주고 파트 7에 투자할 시간도 벌어다 준 정말 소중한 파트가 파트 5였습니다.
파트 6도 파트 5가 어느 수준까지 올라온 이후로는 함께 점수가 올랐던 것 같습니다.
파트 7 : 단어들의 중요성
답의 근거를 찾는 방법
파트 7은 미천한 저의 영어 실력으로 감히 말하자면 어휘력이 중요한 것 아닌가 싶습니다.
답의 근거를 찾거나 특히 이중 삼중 지문에서 연계 문제를 푸는건 문제를 많이 풀면서 감각도 늘리고
문제를 읽으면서 어? 이거 문제로 나올거 같은데? 싶은 포인트들이 있지만 확실하게 답의 근거를 찾는 방법들을 알려주셔서 도움 많이 되었습니다.
단어는 왜 이 단어가 저 단어랑 같은 의미로 쓰일 수 있지? 또는 아니 이거 명사 아니야? 왜 동사자리에 있지? 등
모르면 못 풀고 심지어는 그 문장이 문제에 직접 반영되는 문장인 경우도 많았던 것 같습니다.
주대명 선생님의 강의가 참 좋았던 부분이 이런 단어들을 항상 정리해주시고 기억에 남도록 예시, 이미지 등을 함께 보여 주셔서 기억에 오래 남았습니다.
선생님들 그리고 해커스 덕분에 목표도 달성했으니
2년 뒤에 다시 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번호 | 제목 | 글쓴이 | 조회수 | 날짜 |
|---|---|---|---|---|
|
|
[토익후기] 홍지인 이상길 토익 930점 후기
[2]
|
최나영 | 2056 | 2026.03.24 |
|
|
[토익후기] 4년 만의 토익, 정규반 덕분에 945점으로 졸업합니다!
[3]
|
김소연 | 2443 | 2026.03.15 |
|
|
[토익후기] 4년 전 640점에서 875점으로!!
[3]
|
정은재 | 2195 | 2026.03.14 |
|
|
[토익후기] 자신감을 회복하게 해준 토익 (인생 최고점 달성)
[3]
|
최윤찬 | 1656 | 2026.03.10 |
|
|
[토익후기] 지종섭 선생님 +900 한 달 수강 후 945점 달성
|
서수빈 | 1107 | 2026.03.10 |
|
|
[토익후기] 자연쌤과 990만점 -! [1] | 박채아 | 1788 | 2026.03.07 |
|
|
[토익후기] 자연쌤 덕분에 910점 받았어요! [1] | 문지현 | 1246 | 2026.03.05 |
|
|
[토익후기] 두 달만에 600점 후반에서 800점 중반까지
[3]
|
김윤하 | 1389 | 2026.03.01 |
|
|
[후기] [토익후기] 영어 담 쌓던 200점대 사람이 800이상맞는법(비키,수진,대명,규민쌤) [2] | 유영호 | 2249 | 2026.02.21 |
|
|
[토익후기] 수능영어 4등급, 최석원쌤 강의 한 달 듣고 755
[1]
|
김규현 | 1584 | 2026.02.17 |
|
|
[토익후기] [종로 점수보장관리반] 675->855 주대명, 정규민 선생님 오전중급반 후기
[2]
|
최서윤 | 1715 | 2026.02.13 |
|
|
[토익후기] 3개월만에 800 후반 뚫고 955 받은 썰
|
김우정 | 1744 | 2026.02.13 |
|
|
[토익후기] 중급점수보장반(750+) 수강 후 690->860
[3]
|
정현민 | 2174 | 2026.01.26 |
|
|
[토익후기] 세 분의 선생님 덕분에 940점까지 올 수 있었습니다
[3]
|
강동우 | 2326 | 2026.01.11 |
|
|
[토익후기] 해커스라이브와 한달 공부하고 첫 시험 835점!
[2]
|
박나현 | 2073 | 2025.12.16 |
|
|
[토익후기] 구자연 선생님 덕분에 목표점수 달성했어요
[1]
|
정소연 | 2326 | 2025.12.16 |
|
|
[토익후기] 20일 완성반 듣고 800+ 달성한 후기!
[2]
|
신유리 | 2367 | 2025.12.16 |
|
|
[토익후기] 850+ 빡센토익 20일 완성반으로 (700점대 정체기에서 825점 돌파)
[2]
|
강미나 | 2252 | 2025.12.14 |
|
|
[토익후기] 3주만에 600점대->800점대 달성 [2] | 김채현 | 2129 | 2025.12.12 |
|
|
[토익후기] 토익 한달 단기합격!! 750+ 정은수 선생님 강의 수강후기 [1] | 최유정 | 1786 | 2025.12.11 |
|
|
[토익후기] [해커스토익 점수보장반] 인생 첫 토익 900점으로 마무리 했습니다.
[3]
|
이현석 | 2484 | 2025.12.09 |
|
|
[토익후기] 단기간 토익 800+ 졸업하기 완!! [1] | 박세원 | 2018 | 2025.12.09 |
|
|
[토익후기] [750+점수보장반] 5년만에 820점 달성 [3] | 정우택 | 3388 | 2025.10.24 |
|
|
[토익후기] 토익 700+ 점수보장반 후기
[3]
|
송수연 | 4979 | 2025.06.26 |
|
|
[토익후기] [기본반] 한 달 수강 후 토익 945
[2]
|
이정윤 | 4939 | 2025.06.10 |
|
|
[토익후기] 라이브 550+ / 첫토익 610점!! [2] | 김지민 | 4385 | 2025.06.10 |
|
|
[토익후기] 자연쌤과 학기 중 목표 점수 달성 [1] | 김온유 | 4126 | 2025.04.22 |
|
|
[토익후기] 8등급도 이해가능한 수업 [1] | 이예린 | 4782 | 2025.03.31 |
|
|
[토익후기] 끝장토익 김혜미, 임세훈 선생님 수업 듣고 720점 달성 (입문, 기본, 첫토익)
[3]
|
이나리 | 5218 | 2025.03.19 |
|
|
[토익후기] 자연쌤과 함께했더니 800점이 뚝딱..! [1] | 김나림 | 5101 | 2025.03.04 |
|
|
[토익후기] 토익 700+ 10일 초스피드 졸업반 후기 [2] | 최수진 | 5612 | 2025.02.25 |
|
|
[토익후기] 토익 무경험자 915점 달성 후기 [6] | 곽경빈 | 25555 | 2025.02.07 |
|
|
[토익후기] 라이브 올케어 12일 완성_구자연쌤 수업후기 [1] | 김태우 | 14835 | 2025.02.07 |
|
|
[토익후기] 강남해커스 박지현 선생님 토익 오전종합반 수강후기_첫토익 825
[1]
|
박지연 | 5785 | 2025.02.06 |
|
|
[토익후기] 구자연 800+ 초스피드 듣고 615->860 [1] | 유승지 | 13119 | 2025.02.06 |
|
|
[토익후기] 750점수보장반 수강 후 첫 토익 840점 달성 [3] | 서현수 | 10889 | 2025.01.29 |
|
|
[공지] 해커스어학원 사이트 게시판 관리규정 안내 |
해커스
|
27314 | 2020.11.26 |
| 6523 |
[토익]
[토익후기] 3달만에 860점 달성했습니다!
[3]
|
장지연 | 285 | 2026.06.10 00:50 |
| 6522 |
[토익]
선생님 너무 감사합니다!
[1]
|
김형준 | 246 | 2026.06.09 12:27 |
| 6521 |
[토익]
토익 막막했던 간호학과생, 해커스 은수샘 듣고 860점 만든 방법!
[1]
|
손예지 | 534 | 2026.05.27 13:59 |
| 6520 | [토익] [라이브 정규반] 두달만에 760 -> 950점 [3] | 김성호 | 801 | 2026.05.24 16:34 |
| 6519 |
[토익]
자연쌤의 Logic flow 덕분에 한 달 수강 후 토익 800점대 진입했습니다!!
[1]
|
정수희 | 624 | 2026.05.21 21:57 |
| 6518 | [토익] 토익은 최정은쌤 | 전희원 | 508 | 2026.05.19 21:30 |
| 6517 | [토익] 650 + 최정은 선생님 수업 후기입니다 | 장성찬 | 508 | 2026.05.19 12:06 |
| 6516 | [토익] [토익후기] 승태샘, 동영샘, 희정샘 감사합니다 😊 [3] | 주효진 | 865 | 2026.05.13 16:43 |
| 6515 |
[토익]
구자연 선생님 덕분에 토익 빠르게 졸업합니다!
[1]
|
금선우 | 729 | 2026.05.08 23:21 |
| 6514 | [토익] [토익후기] 구자연 선생님 최고~ [1] | 정혜윤 | 741 | 2026.05.07 17:05 |
| 6513 |
[토익]
910점으로 토익 졸업합니다!
[1]
|
김현승 | 725 | 2026.05.06 16:32 |
| 6512 |
[토익]
은수교 믿었더니 2주만에 60점 올리고 815 달성!!
[1]
|
정현아 | 644 | 2026.05.06 16:27 |
| 6511 |
[토익]
750+ 정은수 T 수강 후기
[1]
|
신민서 | 696 | 2026.05.05 23:51 |
| 6510 |
[토익]
[토익 후기] 비키쌤 수업 듣고 LC 475 !!
[1]
|
정서인 | 766 | 2026.05.05 13:57 |
| 6509 | [토익] 야구선수 출신 토익 노베이스 [1] | 임태성 | 830 | 2026.05.05 12:39 |
| 6508 |
[토익]
정말 감사합니다ㅠㅠㅠ
[1]
|
김유정 | 713 | 2026.05.05 12:16 |
| 6507 |
[토익]
[토익후기] 한달만에 480 → 755 합격!! 감사합니다♡
[5]
|
배경선 | 1307 | 2026.04.29 09:53 |
| 6506 |
[토익]
3월에 임세훈,김혜미쌤 기본반듣고 첫시험 710점 달성했습니다
[1]
|
전세진 | 823 | 2026.04.27 16:44 |
| 6505 |
[토익]
750+ 정은수T 수강후기
[1]
|
정현아 | 788 | 2026.04.25 22:13 |
| 6504 |
[토익]
[토익후기] 2주 만에 한 번 더 점수 상승! 토익 750+ 정은수 선생님 주중반 후기
[1]
|
유현종 | 742 | 2026.04.25 18:28 |
해커스


750 돌파 축하해~~^^
3시간 수업이라 너무너무 힘들었을텐데, 끝까지 최선을 다 해서 수업듣고...이렇게 좋은 점수까지...게다가 감사한 후기까지...멋져~^^
우현 말대로 팟7은 어휘력이지...무조건 아는 단어 많고..동의어 많이 알고(패러프래이징~~~)
논리력, 추론력 이런 건 수능 시험이고...토익은 그저 팩트 체크~~
어휘가 부족했던 상황에서 어휘 학습에 많은 시간과 노력을 기울인 것은 아주 좋은 전략이었던 셈~
내가 수업 시간에도 어휘를 많이 한 건...이런 이유로 ^^
아무튼 너무 고생 많았고, 이후에 더 높은 점수에도 도전해보자고~^^ 짝짝짝짝짝~~~!!
이렇게 기쁘고, 소중한 후기 너무 감사해요. ^^
목표 점수 달성 정말 축하해요. :)
정말 열심히 하셔서 얻은 결과에요.
고생많았어요. ^^
항상 강의에 집중하고, 스터디까지 열심히 하는 모습에
저 역시 에너지를 얻곤 했어요.
이렇게 상승도를 보니,
정말 노력은 배신하지 않나봅니다. ^^
오늘 복도에서 마주쳐서 인사 나눴는데요. ^^
이렇게 점수를 올리고 보니,
조금 더 욕심이 난다고 하셨는데요.
너무 공감가고, 이번에 더 높은 점수 달성 가능할 것 같습니다.
포인트!!에 집중!! 꼭 기억하시고,
끝까지 포기하지 말고,
열심히 해보세요.
화이팅!!!^^
저와 지역적 인연이 있으셨던 수강생이셔서
더욱 각별한 감정이 있었는데
어제 소식을 듣고 너무너무너무 기뻤습니다!!
.
해야할 일과 하고 싶은 일을 위해
작년부터 꾸준히 노력하셨고
어려운 상황속에서도 흔들리지 않고
목표를 달성하신 모습이
후배 토이커들에게도 꼭 전달하고 싶은
뒷 모습이었습니다.
.
이제 토익이라는 큰 산을 넘으셨으니
앞으로 인생을 더욱 힘차게 살아나가기 위해
앞으로 쭈욱 나아가시길 응원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