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위 해커스에서 단기간 목표달성! 해커스 교육과목 한 눈에 보기펼침 근거문구 보기
한경비즈니스 선정 2019 한국브랜드선호도 교육(교육그룹) 부문 1위 해커스
닫기
어학ㆍ유학
국가고시
자격증ㆍ학위ㆍ전문직
취업ㆍ편입

수업후기게시판

[토익후기] 승태샘, 동영샘, 희정샘 감사합니다 😊

주효진 | 조회 880
  • 2026.05.13

강남역캠퍼스 [850+ 스터디필수] ★누적수강 1위 한승태&김동영★ 오전 정규종합반 A (10시, 3시간)(수업후 스터디)

수강 후 TOEIC, 950점 달성!

안녕하세요~! 10시 종합반 수강한 주효진이라고 합니다 ㅎㅎ


원래 수강 후기를 적는 스타일은 아닌데, 후기로 힘을 얻는다는 선생님들의 말씀이 계속 기억에 남아서 용기 내어 적어보게 되었어요 😊


제 목표 점수는 950점이었는데, 정말 한 번에 950점을 받게 되어 1달만에 바로 토익 졸업했습니다~!!

(근데 목표 점수가 만점이었다면… 만점도 가능했던 걸까요? ㅎㅋㅋ)


돌이켜보면 정말 선생님들이 하라는 것들만 믿고 따라갔던 것 같아요. 괜히 혼자 방법 바꾸거나 요령 찾으려 하기보다, 시키시는 방향대로 꾸준히 하는 게 가장 중요한 것 같습니다. 진짜 그냥 믿고 따라가시면 돼요..!!


저는 의지가 엄청 강한 편은 아니라서 스터디 도움을 정말 많이 받았어요. 3시간 수업 끝나고 바로 스터디원들이랑 남아서 LC 숙제 같이 하고, RC 문법 복습도 하고, 혼자였으면 자꾸 미뤘을 PART 7 숙제까지 끝내면서 루틴을 유지할 수 있었어요 ㅎㅎ 무엇보다 다들 같은 목표로 열심히 하는 분위기라 자연스럽게 더 자극도 받고, 지치다가도 다시 마음 다잡게 되더라구요.


그리고 선생님들이 중간중간 오셔서 해주시는 조언들도 정말 큰 도움이 됐어요! 특히 시험 직전에 시험장에서 어떤 태도로 문제를 풀어야 하는지, 멘탈 관리나 시간 운영은 어떻게 해야 하는지 계속 강조해주셨는데, 그걸 미리 상상하고 연습하고 간 덕분에 실제 시험장에서 훨씬 덜 긴장하고 풀 수 있었던 것 같아요.

[한승태 선생님]


승태샘 수업 들으면서 가장 크게 느낀 건, 영어를 영어 그대로 받아들이는 감각이 생겼다는 거예요! 예전에는 들으면 머릿속에서 한 번 한국어로 바꾸고 이해하려고 했는데, 이제는 진짜 의미가 바로 꽂히는 느낌이 들더라구요. 그래서인지 요즘은 미드나 영어 노래 들어도 예전보다 훨씬 자연스럽게 들려서 신기했어요 ㅎㅎ

그리고 시험장에서 어떤 태도로 임해야 하는지 계속 상기시켜주신 것도 정말 큰 도움이 됐습니다.


실전에서는 멘탈이 진짜 중요한데, 샘 덕분에 덜 흔들리고 끝까지 집중할 수 있었어요! 무엇보다 항상 에너지 넘치게 첫 수업 시작해주셔서 아침 수업인데도 분위기가 밝고 재밌었어요 ㅎㅎ 덕분에 힘들어도 수업 가는 발걸음이 가벼웠습니다~~ 감사합니다!!


[김동영 선생님]


이번 시험에서 part 5는 다 맞았답니다 히히 😆

정말 동영샘이 수업해주신 내용 복습 열심히 하고, 부교재 꼼꼼하게 따라가고, 시험 직전에 배운 내용 리뷰하고 가면 답이 진짜 바로 보여요 ㅎㅎ 특히 문필은 꼭 챙겨보세요!! 동영샘 부교재는 정말 빈틈없이 정리되어 있어서, 저처럼 덤벙거리고 실수 많은 스타일에게 너무 잘 맞았어요 ㅎㅎ


혼자 공부했으면 이 정도면 됐겠지?하고 넘겼을 부분까지 꼼꼼하게 잡아주셔서 실전에서 훨씬 안정적으로 풀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그리고 늘 차분하고 담백하게 설명해주시는데, 그게 오히려 더 집중 잘 되고 오래 기억에 남았어요.괜히 많은 걸 하려고 하기보다 중요한 걸 정확하게 잡아주시는 느낌이라 정말 믿고 따라갔습니다! 감사합니다 😊


[표희정 선생님]


희정샘 덕분에 문제의 패턴을 보는 눈이 생겼어요!


특히 저는 매번 주제/목적 문제에서 자주 틀려서 고민 상담도 했었는데, 희정샘께서 토익 정답스러운 패턴을 익혀야 한다고 말씀해주셨던 게 기억에 남아요.

처음에는 감이 잘 안 왔는데, 말씀해주신 대로 꾸준히 패턴을 의식하면서 풀다 보니 시험장에서는 아 이게 답이구나하는 확신이 들더라구요! 결과적으로 part 7은 1개 틀렸답니당 ㅎㅎ


그리고 희정샘 부교재가 진짜 어렵다고 느꼈었는데, 오히려 그 덕분에 실전이 훨씬 쉽게 느껴졌어요. 처음엔 왜 이렇게 어렵지 싶었는데, 그렇게 훈련한 게 실전 체감 난이도를 확 낮춰준 것 같아요. 지금 생각하면 정말 큰 도움이 됐습니다!!


그리고 아직도 patron/patronage, abide by, delectable 이런 단어들이 머릿속에 맴돌아요 ㅎㅎ ㅎㅎ
샘의 성우 같은 발성과 억양 덕분에 아직도 귀에 남아있어요ㅋㅋㅋ 암기에 정말 최고였습니다~~


토익 공부하면서 힘든 순간도 많았지만, 좋은 선생님들과 스터디원들 덕분에 끝까지 포기하지 않고 달릴 수 있었던 것 같아요 😊
혹시 수강 고민하시는 분 계신다면, 그냥 선생님들 믿고 하라는 대로만 열심히 따라가셔도 정말 좋은 결과 얻으실 수 있을 거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ㅎㅎ

김동영 | 2026.05.13 18:23
효진씨, 우선 한 달 만에 목표했던 950점이라는 고득점으로 토익을 졸업하게 된 것을 진심으로 축하합니다!
제가 수업 시간에 강조한 내용과 부교재 꼼꼼하게 소화해준 덕분에 실전에서 답이 바로 보였다니 정말 뿌듯합니다.

의지가 약하다고 했지만, 스터디를 통해 루틴을 지켜내고 저희의 조언을 멘탈 관리로 연결한 그 과정 자체가
이미 충분히 강한 의지를 보여준 증거라고 생각해요.

이제 토익은 기분 좋게 졸업하시고, 이 자신감으로 앞으로 펼쳐질 효진 학생의 앞날에 더 멋진 도전들이 이어지길 응원하겠습니다.
그동안 정말 고생 많았고, 다시 한번 축하합니다!
한승태 | 2026.05.14 14:30
효진아~

축하해~!!!! 진짜 열심히 한 보람이 있었네!!!

내가 지난달 초에 스터디에서 여자 조원이 혼자라서 괜찮겠냐고 한 번 물어봤던 기억이 나는데... ㅎㅎㅎ

끝까지 지치지 않고 열심히 해줘서 오히려 내가 더 고맙다!!!
표희정 | 2026.05.18 13:04
누군지 머리속에 그려지는, 웃는 모습이 너무 이쁜 우리 효진씨~ 너무 이쁜 후기까지!! 감사해요!

한 달만에 950점 가능한건가요? 게다가 팟7을 하나 틀리셨다니, 이건 뭐 천재? ㅋㅋ

어려운 난이도에도 불구하고 최선을 다했으니, 시험장에서 오히려 슉슉 잘 읽혔을거에요.

이렇게 금방 950점이 나왔다면 990점도 노려볼만 한데요? 도전 고고!!

소중한 후기로 힘나게 해줘서 고마워요!!

2006년 상반기가 벌써 끝나가네요. 뜻깊은 4월을 만들어냈으니, 앞으로도 화이팅해보자고요!

:)
댓글쓰기 - 로그인한 후 댓글작성권한이 있을 경우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글쓰기
번호 제목 글쓴이 조회수 날짜
Best [HSK 5급후기] 최고의 중국어 선생님 연승민쌤! (277점) [1] 김민재 895 2026.04.07
Best [토익후기] 홍지인 이상길 토익 930점 후기 사진 [2] 최나영 2056 2026.03.24
Best [토익후기] 4년 만의 토익, 정규반 덕분에 945점으로 졸업합니다! 사진 [3] 김소연 2443 2026.03.15
Best [토익후기] 4년 전 640점에서 875점으로!! 사진 [3] 정은재 2196 2026.03.14
Best [HSK 4급후기] 4급 노베이스로 256점 졸업합니다. 임재현 4069 2025.09.23
Best [텝스후기] 텝스 시험에 필요한 '감'을 길러주는 강의 사진 [6] 박시언 5178 2025.08.12
Best [토플후기] 종로에서 한달 준비해서 인생 첫 토플 110점 달성한 후기_1개월 매일정규반 사진 [4] 임상준 9035 2025.07.08
Best [토플후기] 종로캠퍼스 토플 85+ 빡토반 듣고 94점 달성 사진 [3] 정한빈 11075 2025.04.07
Best [토플후기] 종로 정규 빡토반 수강 후기 - 100점 달성 사진 [4] 오경민 11735 2025.03.13
Best [JLPT N3후기] 한자 노베이스의 1월 한달 김하은 선생님 N3 스파르타 수강 후기! 최희진 8608 2025.01.26
19073 [오픽] 임지혜 선생님 덕분에 IH 레벨 한 번에 취득했습니다! 사진 첨부파일 유슬기 140 2026.06.11 17:59
19072 [토플] 토플 1개월 완성반 B반 듣고 토플 시험 총점 5.0 100점으로 졸업! 사진 첨부파일 [1] 최지혜 421 2026.06.11 16:34
19071 [토익스피킹] 전승기쌤 강의 수강하고 2주 만에 토익스피킹 첫시험 AL 받았습니다! 김진선 140 2026.06.11 16:14
19070 [토플] 강남역캠퍼스 토플 수강 후기 남겨봐요! (토플 졸업) [1] 심승우 374 2026.06.10 17:27
19069 [토익스피킹] [IH달성] 토익스피킹은 무조건 더글라스 선생님! 기억하세요. 더글라스! 사진 첨부파일 [1] 노수연 214 2026.06.10 04:22
19068 [토익] [토익후기] 3달만에 860점 달성했습니다! 사진 첨부파일 [3] 장지연 304 2026.06.10 00:50
19067 [오픽] 오픽2회차_클로이T_IH 후기 마성우 239 2026.06.09 16:56
19066 [토익] 선생님 너무 감사합니다! 첨부파일 [1] 김형준 257 2026.06.09 12:27
19065 [SAT/영어특기자] SAT 수강 후기 [1] 최이레 235 2026.06.08 14:12
19064 [토익스피킹] 처음엔 어떻게 말할지 막막했으나 전승기 선생님 강의 듣고 한번에 AL 달성 전이루 240 2026.06.07 15:54
19063 [토익스피킹] [10일 끝장반] 토익스피킹 중급반 수강후기 (세이임 선생님)! AL취득 성공 후기입니다. 첨부파일 최미리 332 2026.06.04 15:51
19062 [토플] 올데이 케어반 듣고 토플 시험 총점 5.0 100점으로 졸업! 사진 첨부파일 [1] 김세진 664 2026.06.04 14:22
19061 [IELTS] 한 달 수강 후 연속된 overall 5.5에서 드디어 6.0 달성 첨부파일 [3] 이서연 427 2026.06.01 13:20
19060 [GRE] [GRE 후기] 송종욱 선생님, Ann Im 선생님 감사합니다! 조지아텍 풀펀딩 박사 합격했습니다. [2] 이민정 381 2026.06.01 03:53
19059 [중국어] 혜진쌤과 함께한 기초중국어 회화 사진 첨부파일 [1] 김기은 337 2026.05.31 17:56
19058 [토플] [토플] [토플후기] 정규종합반 수강후기 뒤늦게 올립니다 (102점) [3] 여태영 459 2026.05.30 15:52
19057 [기초영어] [기초영어후기] 문세인 선생님 문법 수업 후기 [1] 정유경 347 2026.05.30 13:30
19056 [오픽] [클로이쌤 9일 오픽] 9일 단기반 듣고 첫 시험에 바로 IH 졸업합니다! [1] 백형준 485 2026.05.29 15:15
19055 [오픽] [오픽후기] 클로이쌤 9일 수강 후 IH [1] 임재민 411 2026.05.28 20:29
19054 [오픽] 오픽은 임지혜 쌤입니다!! 첨부파일 신지현 389 2026.05.28 00:17
첫째페이지 이전 10 페이지 1 2 3 4 5 6 7 8 9 10 다음 10 페이지 마지막페이지
리스트 갯수

CONNECT WITH HACKERS SAT·A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