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EP1.시험

STEP2.캠퍼스

STEP2.캠퍼스

STEP3.상세검색

수업후기게시판

감사합니다 클라라쌤!! 그리고 조교쌤!!

김민혁 | 조회 2617
  • 20180816

강남역캠퍼스 [IM~IH+][한달완성] 오픽 입문 + 기본 (13시) (스터디권장)

수강 후 IH점 달성!

감사합니다 클라라쌤!! 그리고 감사합니다 조교님!! 7월 1시 ~ 2시반에 수업끝나고 4시까지 스터디때 프리토킹위주로 빡세게 한 조 조장이에요!! 조교님이 엄청 많이 놀러오셨었는데 기억하시나요?


여튼 조교님이 다들 IH나오실꺼 같다구 하셔서 농담이라생각했는데 정말 나왔네요!! 같이 스터디했던 분도 IH나왔어요!! ㅎㅎㅎ


첨엔 IH가 꿈의 점수라고 생각해서 한 2~3번은 봐야할줄 알았는데


이렇게 한번에 원하는 점수가 나오니 너무 행복하고 감사하네요!!


특히 수업시간때 옆에 앉은 모르는 사람이랑 토킹하고, 스터디때 토킹한게 엄청 도움이됐네요!! 그 때 자주썼던 표현들과 fancy표현들을 많이써서 IH받은 것 같습니다!! 공부해야겠다는 자극도 엄청 됐구요 ㅎㅎㅎ 무조건 스터디 ㄱㄱ하세요


솔직히 저는 부교재만 봤어요,, 그리고 시험 2틀전부터는 돌발 질문집과 함께 봤습니다..!!(짧게봐서 불안했는데 어케 잘됐네요!) 해커스오픽책이랑 샘이 주신 자료와 듣기파일은 아예 안봤어여 ㅎㅎㅎㅎ 걍 부교재만 죽어라 파자는 마인드로 갔습니다.



저는 난이도 4-4 할려고했는데 주변에서 무조건 5-5하라고 해서 5-5 했습니다..!!(주변에 3,4 한 친구들은 다 IH가 안나와서 다시 5-5로해서 IH받더라구요,, 무조건 5-5 하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저는 실제로 취미가 공원,조깅,걷기가 취미라서 좀 수월했습니다..!! 모든 답변에 다 clear my head, relieve my stress, give time to collect my thoughts, give time to meditate, be more active, good time killer 등 이런표현을 썻구요. 그것 말고도 집안일 방(집)설명이나 재활용, 주말에뭐하는지 관련된 질문에서도 다 저 표현을썼어요, 기승전 저 표현들을 썼습니다. 그래서 감점이 있을 줄 알았는데 그건 아니더라구요 ㅎㅎㅎㅎ 저런 어디에도 쓸 수 있는 만능 스크립트를 달달외운게 엄청 도움이 됐던 것 같습니다. 맞나요 ㅎㅎㅎ

 그리고 무조건 Oh, one more thing! what's more, what else, sounds great, amazing, fantastic, I love, I like, all-time number one, favorite, made my day, best, very much, feel full of energy, feel refreshed, feel great 등은 무조건 시작부터 끝까지 중복해서 계속 썼습니다..!!! 질문과 상관없어도 걍 썼어요! 그리고 텐션을 올릴려고 자기소개와 롤플레이에서 무조건 Let's go, Let's get started, move move, if we get a chance~ let's go together, I strongly recommend you to-v eva, come to korea! 라고 소리쳤슴다. 이게 도움이 됐을려나요,,?? 맞나요 쌤 ㅎㅎㅎ 그리고 무조건 뭘 하든 우리는 days,lives,current event, and so one, many other things 등을 대화를 한다고 했습니다. 이 표현이 정말좋은것같아요 어디든 다 끼워맞출수가있으니깐여 ㅎㅎㅎ



그리고 롤플레잉은 질문은 제대로 이해하지 못했는데 그냥 원래 외웠던(?) "Hello? Oh clarar야? 나야 나 xx!!  축하해 생일축하해!! 얼마나걸려? 몇명와? 어디서해? 언제해? 언제만날까? 어디서만날까? 걔도 와? wow good! 뭐먹을꺼야 끝나고? 오 그럼 술도 마실까? How about eating 스시? 아주 좋아! 빨리 보고싶어 너무 고마워! I am looking forward to ~ . It's gonna be great party! I can't wait for - 라고했어요..!!! 질문을 이해못했는데 제가 준비한 내용을 말하니 에바가 고생많네; 애썼다고(? 불쌍해서?) IH를 준 것 같네요,,ㅋㅋㅋㅋㅋㅋㅋ신기합니다.



그리고 돌발관련 질문은 재활용 관련된 문제가 3문제 연속해서 당황했습니다. 첫번째에 재활용이 나와서 가족끼리 이런 역할을 맡고있고, 어릴때 아빠가 추천해줬고, 엄마는 감시를하고, 감시가 제일중요하고, 이건 good timer killer이고 funny하다 그리고 끝나고 밥먹는다 우린 이런저런얘기를한다. 고 섞어서 짬뽕으로 막말 쏟아부었어요 ㅎㅎㅎ 근데 두번째 세번째 질문도 재활용이였습니다 게다가 질문이 길어서 이해를 못했어요 ,,, 아 엿됐다,,, 고 생각해서 그냥 첫번째 말한것처럼 똑같이말하고 거기에 let me think, let me see, come to think of it, umm,, you know, I mean, I was like, It's like, in my case, based on my case, in my opioion 이런 표현만 엄청써서 뿔려서 말했슴다!



몇 문제는 질문을 아예 이해못했습니다 엄청길더라구요..! 근데 초반에 서베이내용에서 워낙 자신감을 얻고 길게말해서 중후반부에서 좀 망쳐도 원하는 점수를 준 것같습니다 에바가.



자기소개에서 자신감을 얻는게 중요하다고 생각해요! 역삼에서 시험봤는데 언뜻 들었는데 제가 제일 자기소개 길게하고 크게하더라구요, 끝나고 아이러브 에바, 레츠고, 레츠겟스타티드, 무브 무브!!! 이랬습니다. 그전 OT 때 녹음할때도 저는 걍 사람들 시선 무시하고 자기소개로 몸풀었어요!! 남들은 마이크 확인만하고 안하는데 저만 미친것처럼했더니 자신감도생기고 제가 제일 신난거 같구해서 빨리 에바 박살내고 싶더라구요 술마신것처럼 소리지르면서 하이텐션으로 했습니다!!



질문은 제대로 기억이안나네요 서베이는 공원, 집, 집안일, 해변 등이 나왔고 돌발로는 재활용이랑 날씨?(계절?) 이 나왔던 것 같습니다. 그래서 scorching hot, freezing cold, these days the weather is very freaking. I am broke 등 이런 썻어요!



여튼 너무 감사합니다 클라라쌤 한번에 오픽 졸업할게 만들어줘서 ㅎㅎㅎ 복받으실꺼에요 ㅎㅎㅎ 오픽은 무조건 클라라임다! 주변에도 강추하고있어여 ㅎㅎ



나중에 AL 필요할 일이 있으면 다시 뵙도록하겠습니다!  












글쓰기
번호 제목 글쓴이 조회수 날짜
10516 [오픽] [OPIc 장종훈쌤] 기본심화 10일 수강 후 AL 달성후기!!!!! 사진 [2] 김혜린 1379 2018.09.11 22:01
10515 [오픽] 장종훈쌤 오픽 기본심화 10일만에 IH 달성후기!!!!! [1] 유예빈 1380 2018.09.06 20:57
10514 [오픽] Clara 선생님 수목금 저녁 중고급반 진솔한 후기! [1] 전상욱 1888 2018.09.11 11:16
10513 [토익] 조해나 , 표희정 , 양지혜 선생님 감사합니다! [3] 주현태 3031 2018.09.11 08:11
10512 [오픽] 첫 오픽공부, 한번에 IH, #그것도 두번연속 사진 [1] 이규훈 1569 2018.09.11 00:51
10511 [오픽] 직장인도 클라라쌤과 함께라면 IH이상 가능! 사진 [1] 정재훈 2463 2018.09.11 00:23
10510 [오픽] IH후기 [1] 윤영준 1451 2018.09.10 23:59
10509 [IELTS] 5.5정규반 > 첫시험 overall 6.5 달성! [4] 오정윤 3788 2018.09.10 21:05
10508 [GRE] 라이팅 4.0으로 드디어 끝냅니다, 이정현 선생님 감사합니다! [2] 황혜진 3538 2018.09.10 19:37
10507 [토익] 뒤늦은 수강후기(LC 485). 김진영 선생님 감사드립니다. [3] 우희성 2269 2018.09.10 18:42
10506 [토익] 지종섭&임지선 첫 달에 750점, 두 달만에 920점 찍었어요! 사진 [2] 박지영 1828 2018.09.10 18:37
10505 [토익] 8월 중급반 첫토익 865달성 [3] 가람 2967 2018.09.09 20:59
10504 [오픽] 2주간의 기적이 아닌 과학입니다!! [1] 임광현 1756 2018.09.09 15:23
10503 [오픽] 클라라쌤! 드디어! 드디어! 임(IM)미리에서 탈출해 이히(IH)미리 등극!! 사진 [3] 김미리 2937 2018.09.09 14:00
10502 [토익] 토익 980점 나왔어요!! 사진 [2] 이수화 5512 2018.09.09 13:35
10501 [SAT/영어특기자] 선생님 감사드려요! [2] 조수아 3017 2018.11.08 17:22
10500 [오픽] 와우 ,, 아이 워즈 박테리아 ....... 그치만 AL 받았어요 클라라쌤 사랑해요♥♥♥ [1] 윤혜정 3469 2018.09.08 20:55
10499 [토익] 7,8월 한승태/김동영/레이첼 킴 샘 정규반 C 사진 [3] 안현지 3492 2018.09.08 18:43
10498 [토익] 740->870점 토익 졸업합니다.^^ 사진 [2] 서평화 2498 2018.09.08 18:28
10497 [토익] 이상길, 김진영 선생님 실전반 한 달 수강 후 980! 사진 [2] 최진솔 3051 2018.09.08 16:39

CONNECT WITH HACKERS SAT·ACT

카카오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