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위 해커스에서 최단기 목표달성! 해커스 교육과목 한 눈에 보기펼침 근거문구 보기
환경비즈니스 선정 2019 한국브랜드선호도 교육(교육그룹) 부문 1위 해커스

STEP1.시험

STEP2.캠퍼스

STEP2.캠퍼스

STEP3.상세검색

수업후기게시판

스승의 날에 점수확인..★ 다행이야 붙었다..ㅠ

이유민 | 조회 1457
  • 20190515

강남역캠퍼스 [2월 24일 시험대비] [15일대비반] 新HSK 5급 합격보장반 (10시) -2월 1일 개강, 2월 22일 종강

스승의 날 선물 : 쓰앵님의 인도행 티켓 1/nnn조각
선생님은 말씀하셨죠. 듣기 독해 쓰기 모두 절대로 포기하지 말라고..
그리고 전 말씀 드렸죠.. 귀에 전봇대가 박힌 거 같으니 남은 시간은 듣기보단 독해와 쓰기의 전투력을 더욱 올리겠다고... 안 들려요 안 들려..
듣기를 외면하며 귀를 막는 저를 보며 그러면 안된다 하셨죠..
어른 말을 들으면 자다가도 떡이 생긴다는데..

네..ㅎ
2월 시험에 보기 좋게 톡 떨어졌어요. 듣기에서 멘붕을 당하고 나니 듣기에 비해선 그나마 자신있었던 독해도 지렁이 글씨처럼 보이고 쓰기는 ㅋ ㅋ ㅋㅋㅋ ㅋㅋㅋㅋㅋ 저 문자 창조하고 나왔잖아요^^ 크리에이티브한 인재 ~

제 듣기 점수는 30점ㅋ ㅋ ㅋㅋ ㅋㅋ ㅋㅋ찍는 게 나았을지도^^ 길 가면서도 듣고 학원 왕복하는 버스에서도 들었는데 난 왜?
문제는 어휘력이었습니다. 언어를 배우는 사람의 성실성을 가장 잘 드러내주는 어휘!

기초 한 달, 4급 한 달 다음 바로 5급으로 온 저의
번갯불에 콩 구워먹는, 얕고 넓은 인스턴트 중국어가 가장 티나는 어휘..★ 병음 다 따라쓸 줄 알면 뭐해 소리랑 뜻이 매치가 안되는데ㅇㅅㅇ

동한쌤 왈 중국어는 소리가 중요합니다! 뭔 말인지 알아야 들려요! 때문에 우리는 수업 도입부에 소리학습법으로 목청을 틔우고 시작했어요. 수강 후기에서도 자주 등장하는 소리학습법의 꿀효과! 불안함은 이 때부터였을까요..? 전 자주 늦어서 소리학습법은 잘 참여를 못 했거든요..ㅎ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원래 계획은 붙어도 낮은 점수일테니 고득점을 위해 한 번 더 쳐야지! ^^ 였지만 사정은 달라졌어요 일단 붙어야한다 ㅠ 어디가서 말도 못해 부끄러워서 ㅠ

그치만 학원을 또 다닐 시간과 여력은 되지 않았어요. 제가 준비하는 쪽의 공채가 저의 중국어 실력처럼 너무 갑자기 빠르게 많이! 진행됐거든요ㅠ
자소서 쓰면서, 면접 준비하면서 이번엔 듣기만이라도 올리자. 30점은 진짜 아니잖아 ㅠ 하면서 공부했어요.
상반기는 마감됐고, 시험을 친 지도 한 달이 지난 오늘 성적을 확인했어요. 합!(5급은 합불이 없다지만..ㅎ) 점수 너무 작고 소중하므로 공개하지 않겠어요. ...

듣깈ㅋㅋㅋ ㅋ가 두 배 이상(두 배 이상이 안 되기 힘든 전 점수였지만) 오른 대신 독해 쓰기가 내려가서 사이좋게 평준화 된 세 영역^^
빨리 배운만큼 안 한 기간동안 급하게 퇴화되는 속성 중국어.. 불안해소집이랑 지푸라기 없었으면 이번엔 독해 쓰기가 30점 나왔을지도 몰라요ㅎ 아니..한 달 지났다고 被 생각 안 나길래 미친 거 아닌가 했다니까요 ㅎ.. 진심 지푸라기 잡는 심정으로 시험 며칠 전에 쓰기 다시보기 ㅠ

2월 시험 때 듣기까지 했으면 내 점수 얼마나 아름다웠을까.. 여러분 해커스 중국어와 함께하시면 고득점이 빵빵! 좀 더 자신있게 수강후기 남겼을텐데.. ㅎ

이 구구절절 수강후기 보시는 학우분이 계실지 모르겠지만 .. 3영역 꼭 함께 가셔요..^^...제발..ㅎ... 편식하다가 먼 길 돌아갑니다.. 전 독해는 그럭저럭었어도 쓰기는 중국에서 살다온 분들보다 잘ㅎ했음에도 이런 처참한 결과를 맞이했습니다.. 산 증언이예요.. 동한 라오쓰의 말을 반드시 따라야합니다..ㅠ

이번에도 듣기만 할 게 아니라 독해 쓰기를 같이 했다면 점수가 더 좋았을 건 분명해요. 그치만 동한쌤의 우리는 철인이야-ㅇ- 지치지 마쎄요-ㅇ- 멘트와 해커스 자습실 열정맨들의 기운 없이 따로라도 공부한 제 자신이 기특하므로 ㅎ ㅠ 오늘은 잘했다 말해주려 합니다..

ㅎㅏ,, 이번에야말로 고득점으로 올리려면 또 시험 쳐야겠죠.. 결과라도 좀 빨리 알려줘라 이 놈들아 ㅠ 5급 고득점 나와야 6급 근처라도 가볼 것 아니냐ㅠ


구구절절 후기 이제 마무리 하렵니다.. 자습실 지나다니시는 쌤 잡아채서 귀찮게도 많이 했는데 합격할거라 믿어주시고(ㅎ믿음을 배신함ㅎ) 응원해주셔서 감사해요. 강남 인천 왕복이 힘들긴 했어도 자습실 마감시간까지 공부하던 그 때가 전 제일 좋았어요.

해커스 연예인 3인방 보고싶은 오늘이네요! 수요일이라 저녁 수업있으실텐데 한 명이 더 해진 수강후기가 오늘의 피로를 덜 수 있길 희망합니다 감사해요 쌤!
글쓰기
번호 제목 글쓴이 조회수 날짜
12427 [토익] 두달만에 980달성 사진 [2] 정소영 2130 2019.11.11 10:13
12426 [토익] 최정은 선생님 수업후기 650 -> 950 사진 [1] 하윤호 1103 2019.11.11 10:09
12425 [토익] 이제 좀 푹자야겠어요 사진 [4] 채원준 1955 2019.11.11 09:35
12424 [토익] 최정은쌤 850+반 한 달 수강후 140점up! 사진 [1] 서솔 600 2019.11.11 08:55
12423 내가 했으면 넌 더 잘할수있어 사진 [3] 채원준 469 2019.11.11 08:55
12422 [토익] 800점 넘기기! 사진 [1] 임해진 699 2019.11.11 08:43
12421 [토익] 강상미 쌤 리딩 실전반 한달 수강하고 처음으로 900점대 찍었어요!!! 사진 [1] 임다빈 1111 2019.11.11 07:14
12420 [토익] 슬기쌤,현서쌤 입문반 +550 후기 (첫토익 485에서 810점 달성ㅠㅠㅠㅠ) 사진 [2] 장은주 1883 2019.11.11 06:35
12419 [토플] 저녁중급반 전반부, 후반부 듣고 첫시험에 목표점수 달성했습니다 ㅎㅎ [3] 김연우 1739 2019.11.10 16:23
12418 [오픽] Clara 선생님 오픽10일반 첫시험 IH떳네요 사진 [1] 김주영 761 2019.11.10 10:30
12417 [토익스피킹] 전승기쌤 완전 강추! 첫 시험에 바로 Lv7 나왔어요~ 사진 [1] 신재민 852 2019.11.09 17:46
12416 [일본어] 일본어 기초를 빠르고 체계적으로 다지고 싶다면 하은쌤 수업으로! [1] 황연주 600 2019.11.08 11:17
12415 [토익스피킹] 강로사 선생님 정말 감사합니다. [1] 이윤형 765 2019.11.07 17:53
12414 [오픽] 응~강속 장종훈 선생님 오픽후기 [1] 이서영 947 2019.11.06 00:28
12413 [기초영어] I am really happy to join this English c... 사진 [1] 박건호 1499 2019.11.05 23:36
12412 [GRE] 이훈종 선생님의 적중기적으로 162점으로 졸업합니다! [1] 김민성 2793 2019.11.05 22:21
12411 [기초영어] 스피킹캠프 한 번만 들어보세요!!!!! [2] 장은진 1521 2019.11.05 18:52
12410 스피킹캠프 한달만 들어보세요!!!!!!! 장은진 382 2019.11.05 18:43
12409 [기초영어] Jenna 쌤과 함께한 스피킹캠프 후기~필수과정!!! [1] 주선경 1891 2019.11.05 04:23

CONNECT WITH HACKERS SAT·ACT

카카오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