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EP1.시험

STEP2.캠퍼스

STEP2.캠퍼스

STEP3.상세검색

수업후기게시판

[Clara]영어 노베 찐 공대생의 IL->IM->IH 리얼 클라라쌤 수강 후기

박정훈 | 조회 915
  • 20191216

강남역캠퍼스 [IM~IH][10일완성] 오픽 기본 (10시) (스터디권장) -7월 3일 개강, 7월 16일 종강-

강남역캠퍼스 [IM~IH][10일끝장] 오픽 기본 (10시) (수업후 단독 스터디공간 80분 제공) -8월 1일 개강, 8월 14일 종강-

강남역캠퍼스 [AL+][8회완성] 오픽 중/고급 (월수, 8회, 19시) (스터디권장) [iBT 실전모의테스트 11/27(수) 18시 진행]

수강 후 IH점 달성!

클쌤 안녕하세여:) 방학때 기본반 수강하고 11월 중고급 저녁반 수강했던 학생입니다 ㅎㅎ

11월에 여자친구랑 같이 수강하면서 취업까지 성공했던 학생 기억하시나요?ㅎㅎㅎ

8월 마지막날 정말 시험 잘 봤으면 좋겠다고 격려해주시고, 마지막 스터디 하기 직전 화장실 갔다가 나오면서 클쌤이랑 또 마주쳐서 그날 시험본다고 하니깐 무소유~ 라고 얘기해주시면서 마인드트레이닝 해주시고 ㅠㅠ 그래서 정말 시험 잘 보고 싶었거든요 ㅠㅠㅠ 결국 IM2에 머물렀지만 클쌤한테 배우고 격려 받으며 생긴 믿음으로 반드시 목표한 IH를 이루겠다는 마음으로 중고급반 수강하며 결국 IH!!! 받아냈어요 ㅎㅎㅎ


저는 클쌤 수강후기 올려준 정말 단기간에 IH 이상을 이뤄낸 다른 학생들 보다 많은 우여곡절이 있었어요. 하지만 그만큼 오픽을 준비할 예정이거나, 준비중인 학생들, 그리고 오픽을 준비하며 목표한 점수가 나오지 않아 저처럼 우여곡절을 겪고 있는 학생들에게 더 리얼한 후기를 들려드릴 수 있을 것 같아 이렇게 후기를 올립니다 ㅎㅎㅎ


저 클쌤한테 편지쓰듯이 쓴거라 팁 얻고싶은분들, 정보 얻고싶은 분들은 굵직한 문구, 색칠된 글귀만 읽으세요! ㅎㅎ


저는 오늘 후기를 크게 3가지로 올리려고 해요.

1. 오픽을 준비할 예정인 분들게 노베 찐 공대생의 영어 스피킹(오픽) 정복 리얼 후기 : 공부법!!!

2. 준비하며 목표한 점수가 나오지 않아 저처럼 우여곡절을 겪고있는 학생들에게 팁!

3. 제가 친 여러 오픽 시험들의 시험 후기!!(ㄱㅣ출?!!!)

   - 오픽을 준비 중인 학생들에게 큰 선물!!!ㅎㅎㅎ


<1. 영어 노베 찐 공대생의 오픽 정복기>

많은 공대생 분들 공감하시겠지만... 전 대학 영어수업을 들으면서도 번역본 사서 공부하고... 토익 한 번도 본적도 공부해본적도 없고... 수능 영어 싫어서 던지고 수학 과학 특기생으로 대학 온.... 찐 공대생.... 뭐 Anyway 우선 제가 겪었던 우여곡절 먼저 알려드릴게요.

첨부파일에 있지만 저의 오픽 우여곡절ㅠㅠ

19.07.17 : IL

19.08.14 : IM1

19.08.18 : IM2

19.09.14 : IM2

19.12.08 : IH

7월 기본반 듣고 시험 쳐서 IL 나오면서 8월 기본반 다시 들을 생각 먼저하고... 8월 기본반 들으면서 SAS하면서 진짜 열심히 했지만 결국 IM에 머물고 9월 취업 원서 본격적으로 내기 직전에 마지막 기회다 하면서 친것도 결국 IM2ㅜㅜㅜ 하지만 결국 IM2로 취뽀!! 했습니당ㅎㅎㅎ 1월부터 문정동으로 출근합니다 ㅎㅎ 공대생 분들 서울근무 하시려면 영어 필수...ㅎ Anyway 중요한건 왜 난 IL, IM에 머물렀는가?

그 이유는 스크립트 암기 or 완벽 숙지 미흡 입니다.

솔직하게 저는 어휘도 많이 딸리고 영어에 대한 자신감이 없었어서 제가 할 수 있는 표현이 없다는 생각이 강했었어요ㅠㅠ 그래서 다른분들 후기를 보거나 클쌤이나 주변 친구들도 스크립트 외우지마라 외우지마라 하는데 전 스크립트에 있는 표현들이 아니면 할 수 있는 표현이 없었어요... 하지만 스크립트를 정말 내꺼로 만들어 씹어먹을정도로 소화를 하지 못하고 어정쩡하게 외운 스크립트 문장들을 더듬거리며 표현하는 수준에 그쳤기에 IL, IM에 머물렀다고 생각해요. 자연스럽게, 진정한 나의 표현으로 얘기할 수 있어야 오픽에서 고득점을 받을 수 있다고 생각해요. 저처럼 영어 노베이신 분들은 스크립트 공부를 하되, 분노의 동그라미칠 하면서 완전 자신의 표현으로 씹어먹게끔 공부 열심히 하셔야 저처럼 오픽 오래 안합니다...ㅎ 홧팅!!! 여기서 자연스럽게 표현하는데 중요한 공부법은 쉐도잉이죠! 저는 TED 쉐도잉 위주로 공부했는데 보통 미드쉐도잉이 재밌어서 미드쉐도잉으로 공부 많이 하시더라구요! 각자 취향에 맞게, 본인이 재밌어 하는 방법으로 쉐도잉 꼭 하셔야 합니다!! 9~10월 제가 오픽 공부를 하지 않을 때에도 종종 생각나면 쉐도잉 하곤 했어요! 쉐도잉이 단기간에 영어 잘하는 것처럼 보이게 하는데 직빵인 공부법입니다!!


그리고 다른 후기에서 SAS에대한 극찬이 많은데, 저 또한 무조건 강추합니다! 여러분 수업 끝나고 필수스터디 혹은 권장스터디 후 집가면 공부 더 할까요? 안합니다 ㅋㅋㅋ 보통의지로 하기 정말 힘들어요 ㅠㅠ SAS 장점은 정말 많지만 다른 후기에도 많기에 제가 생각했을 때 SAS의 리얼 장점 2가지만 요약할게용!

1. 자신에게 공부 강제하기(+같이 공부하며 시너지)

2.스토리라인 정리에 탁월!

스토리라인이 정리 되어야 본인이 할 말을 내뱉을 수 있는데, 혼자 공부하면서 스토리라인 정리하는 연습하기가 정말 힘들어요. 문제 듣고 머릿속으로 생각하면서 스토리라인 정리하는데, 보통 머릿속으로 생각하는 공부를 할 때 어떤가요? 딴 생각 해요.... 머릿속에 잡념이 많이 들어옵니다... 그래서 SAS를 하면서 서로 질문 2번해줄 때 첫 번째 질문 듣고 두 번째 질문 들으면서 스토리라인 정리하고 2번째 질문 끝나자마자 스토리라인 입으로 내뱉고 바로 영어로 얘기해보는 연습하면서 스토리라인 정리하는 공부가 잘 될뿐더러, 나만의 생각이 아닌 스터디원들의 다양한 스토리라인 소스를 얻을 수 있어 생각의 폭이 넓어집니다!! 서로 스터디하면서 와 저런 스토리도 짤 수 있네요!! 하면서 서로 놀라면서 공부하는 경우가 꽤 많아요! 스터디, SAS는 강추!!가 아니라 필수!!!


요약하자면, 스크립트 암기는 X, 스크립트 공부법은 완전 나의 표현으로 씹어먹게 만들기(분노의 동그라미칠), 쉐도잉!!! 그리고 스터디 및 스아스!!!


<2. 원하는 점수가 나오지 않아 고민인 분들께>

이번엔 오픽을 공부하면서 원하는 점수가 잘 안 나온 분들에게 드릴 수 있는 저만의 팁?!을 알려드릴게요. 이건 완전 제 경험에 의존한 주관적인 생각이라 선택적으로 받아들이시길 바래요 ㅎㅎ

우선 오픽 삼매경이었지만 점수가 안나오면 너무 본인이 오픽에 매달려있었다는 거에요... 시험칠 때 나도모르게 자신에게 압박을 계속 주고 있는거죠ㅜㅜ 이번엔 잘쳐야해!! 이번엔 IH 받을거야!! 이런 마음을 내려놔야합니다 ㅜㅜ 그러기 위해 시간을 좀 두고 편안한 마음으로 EVA에게 78100원 용돈주고온다 라고 생각하고 시험쳐야하는데 그게 또 쉽지않죠 ㅠㅠ 스크립트는 내려놓고 쉐도잉만 조금씩 하면서 한 두달 정도 지나고 편하게 시험 쳐보는것도 나쁘지 않아요. 본인이 시간 여유를 둔다면요. 저도 11월에 중고급반 수업을 수강했지만 사실... 면접준비하고 학기 병행하느라(전공 18학점... 복수전공 ㅠㅠ) 수업만 꼬박꼬박 가고(심지어 하루는 면접땜에 빠졌어용 ㅜ) 클쌤 내주시는 과제.... 제대로 못했어요 ㅠㅠ 사실.. 거의 안했어요... 하지만 그동안 공부해오고 스토리라인 정리해오고 Fanxy expression들 익혀놓은거 절대 어디 안가요! 쉐도잉만 꾸준히, 하루에 3분, 5분이라도 쉐도잉만 꾸준히 하면서 입으로 내뱉는 감만 이어오신다면 한두달 지나고 편하게 치실 때 충분히 잘 나올 수 있어요! 그리고 이건 제 주관적인 생각인데... [방학기간 + 1달] 이 기간이 지나고 다시 쳐보는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아요! 방학기간 + 1달 즉 7~9월 또는 1~3월은 각각 하반기 공채와 상반기 공채를 준비하는 실력있는 분들이 대거 몰릴 수 있기에 상대적으로 고득점을 받아내기 힘들수도 있지 않을까 라는 생각이에요..ㅎ(완전 제 주관) 그래서 방학때 열심히 해서 점수가 안나와도 낙담하지 마시고 조금 존버하셨다가 오픽 비수기때 시험삼아 그냥 쳐보는것도 예상치못한 고득점을 받을 수 있다고 생각해요 ㅎㅎ



요약하자면 마음을 내려놓고 오픽시험에 임하기, 오픽 성수기[방학기간+1달]를 살짝 피해서 틈새시장 공략 해보기!


<3.시험후기>★★★★★★★★★★

시험후기 기억나는 대로 알려드릴게요.

여러번 시험쳤던 제 경험을 발판삼아 여러분들은 모두 한방에 IH이상 고득점 받으시길 바랄게요!

시험 총 5번 쳤지만 1번은 기록해둔게 어디갔는지 모르겠고 ㅠㅠ 마지막 시험은 제가 셤 끝나자마자 복기를 안해서 ㅜㅜ 기억나는대로만 알려드릴게요!


19.7.17

1번 자기소개

2번 해변가서 뭐하는지

3번 해변에 보이는거 묘사+@

4번 해변에서 예상치못한 경험

5번 하이킹 뭐입고 가서 뭐하는지

6번 하이킹 누구랑 가는지 또 뭐라 물어봤는데 기억이 잘..

7번 하이킹할때 누군가 다쳤고 어쩌고 저쩌고 했던 경험 있냐 그 상황에서 어쨌는지 디테일하게 설명해봐

8번 요즘 날씨 어떤지 디테일하게 묘사

9번 날씨관련 질문이었는데 잘 기억안남...

10번 봄에 춥고 겨울에 따듯한 상황이다 이런 현상에대해 discuss해바

11번 액트아웃해봐 너가 기억하는 기념일에 너 친구들한테 3-4가지 질문

12 어떤 상황이야 얘기해봐 (잘기억이 안남..)

13 vacation때 너 집에서 시간 보낸다 했는데 구체적으로 뭐하는지 얘기해봐 그리고 요즘 사람들이 휴가를 보내는 동향에대해 토론해보자

14 너가 해외에 호텔에 가게됬어 가기전에 미리 전화해서 3-4가지 질문을 해봐

15 무슨문젠지 못알아들음 그래서 어떤 단어 하나 붙잡고 미안해 여기 시끄러워서 이거밖에 못들었어 얘기하다가 well.. 생각해보니 마지막 문제네 마지막이니깐 너한테 하고싶은 얘기할게 난 너가 보고싶어 왜냐면 너만 나한테 물어보자나 나도 너한테 묻고 너랑 놀고싶어 너 시간되면 당장 reserve tickets online하고 한국와 나랑놀자 레스기릿 하고 시험 끝내고 나옴요 ㅋㅋㅋ

19.8.14

1. 자기소개

2. 요즘 날씨어떤지~~~ 계절별로 어떻고 너가 제일 좋아하는 계절은 뭔지와 그 이유

3. 날씨때문에 겪었던 특별한 경험

4. 과거에 비해 날씨가 변해서 어떤지 ~~ 그 뒤 어떤 질문들인지 잘 기억 안남

5. 어떤 종류의 집에서 사는지 거기서 어떤 방을 제일 좋아하는지

6. 집에서 가지고 있는 너의 responsibility와 ~~~

7. 너가 어릴때랑 비교해서 Apartment가 어떤식으로 변화했는지~~

8. 너희 나라 프리타임중에 사람들이 강, 해변, ??? 중에서 자주가는 유명한 장소있니?

9. 그중에서 너가 자주가는곳에 대해 얘기해봐

10. ??? 파크 비치 이런거 관련된 질문이긴한데 잘 기억이 안남 ㅠㅠ

11. 영화관에 예매하려고 인포에 전화하려고 하는데 3~4가지 질문을 직원한테 해봐

12. 친구들데리고 영화보러갔는데 너가 예매를 잘못했어 애들한테 미안하다고 상황설명하고 몇가지 대안을 제시해봐

13. 영화 예매를 하거나? 그런 상황에서 기억에 남는 경험에대해 말해봐

14. 옛날이랑 요즘이랑 자전거가 어떻게 바뀌었는지 설명해봐

15. 요즘 Cyclist들때문에 생기는 사회 이슈들에 대해서 설명해봐


19.9.14

1. 자기소개

2. vacation때 집에서 뭐하는지

3. vacation때 주로 누구랑 어디가서 뭐하는지

4. vacation 집 관련된건데 잘 기억안남

5. 서베이에서 해변간댔는데 해변에서 주로 뭐하고 뭐가보이는지 묘사

6. 해변에서 뷰티풀 시너리와 함께 겪었던 memorable experience

7. 해변에서는 놀라는 경험, 무서운 경험, 등 여러가지 상황에 놓일수있다. 너가 경험했었던 그러한 unexpected한 경험에 대해 얘기해봐

8. 너는 recycling 어떻게 하냐. 리사이클링 하는 item들이 뭐냐

9. 어렸을때 recycling ~~~ 그런내용

10. 너가 이사를 하려고 할때 재활용품 쓰레기들이 너무 크고 많이생겨서 곤란해진 상황이 있을거야. 어땠는지 너가 어떻게 했었는지 설명해봐 - 나 이런적 없어 미안해 다음질문에 대답잘할게 하고 넘김

11. 액트아웃 친구가 널 초대하려고해 질문 서너개 해봐

12. 못가게 됬어 대안제시 몇개해봐

13. transportation시스템 때문에 늦을거 같은데 그 상황에 대해 설명하고 얘기해봐

14. 지금까지 bike store이 과거랑 비교해서 어떻게 바뀌어왔는지 설명해봐

15.weather이랑 people competition 막 뭐라뭐라하면서 막 설명하는데 잘 못알아 들어서

미안하다 여기 너무 시끄러워서 몇몇 단어만 들었거든 Weather이랑 그런거에 대해 설명해줄게 하고 요즘날씨 어떻고 글로벌워밍때문에 그런거같고 차에서 나오는 먼지때메 그런거같고 그래서 리사이클링 해야해 등등 말하고 하고나옴요 ㅠㅠ


19.12.8

이번 마지막 시험은 시험 끝나고 바로 메모를 못했어서 ㅠㅠ 기억나는 대로만...ㅎㅎ

1. 자기소개

2~4. Home improvements 관련

최근에 했던 Home improvements project에 대해 얘기해봐 해서 도배 효과 커튼 효과 TV 효과 ~~ㅋㅋㅋ

5~7. Internet 서핑

7번이 Internet 서핑하면서 있었던 memorable experience를 묻길래 그날 아침에 본 손흥민 80m 원더골 얘기하면서 What a wonderful goal~! sonny is the best soccer player in our world!! 라면서 흥분해서 소리지르면서 얘기하다가 감독관한테 목소리 낮춰달라고 제재당하고....ㅎㅎ

8~10. 기억이 잘...ㅎ

11. 자전거 샵에 가서 자전거를 사려는데 3~4가지 질문해봐. 이건 클쌤 수업 들으면 심플하게~ 나 파란색 좋아해 파란색 바이크 있니? 얼마니? 오 왤케 비싸니? 나 멤버십카드 있는데 할인되니?

12. 11번 문제 듣고 12번 틀기 전에 심호흡 후 아 이제 대안제시하기 나오겠구나 예상 후 역시나 문제는 자전거 사서 집 왔는데 문제가 있어. 자전거 샵에 전화해서 3~4가지 대안제시해봐 ㅋㅋㅋㅋㅋ 예상대로 문제 나오는거 보고 아 오픽 도가 텄구나ㅎㅎㅎ 하면서 자화자찬 후 자전거에 얼룩이 묻어있엌ㅋㅋㅋ(옷에 얼룩 묻었다는 기본반 자룤ㅋㅋㅋ) 그래서 I can think of several option. 환불받고 싶어, 교환 해줄래? Which option do U prefer? or Do you have another option in mind? 대안제시 만능템 쏟아내고~~ 심플하게 패쑤~

13. 너가 산 자전거로 자전거 타다가 경험했던 memorable experience 얘기해봐~ 다행히 7번에 인터넷서핑하면서 memorable experience는 손흥민 얘기로 퉁쳤기에 이번엔 원래 준비됬던 자전거 타다가 Oh, I saw someone familiar walking by me... She was ~~~ who is my first love...~~~~ 하는 첫사랑 우연히 만난얘기 쏟아내기 ㅎㅎㅎ

14. 요즘 사람들이 너처럼 집에서 vacation 보내는걸 즐기는데 요즘 사람들 vacation 보내는거에 대해 Let’s discuss 해보자라는 문제였고 제가 대답한게 집에서 할 수 있는 couch potato 되고 홈코노미가 요즘 뜨고 있다 하면서 집에서 이런저런 vacation 보낸다 하면서 cooking이랑 house chores 스크립트들 쏟아내고 추가로 그런데 날씨 좋을 때 사람들 나가서 노는거 좋아한다 하면서 특히 사람들이 festival 즐기는거 좋아하는데~ 하면서 돌발 스크립트 festival 계절별로 쏟아내고~ 그러면서 한강 얘기하고 비치도 얘기하고~ 이 문제에서만 온갖 배운거 다 쏟아내면서 5분?정도 신들린 듯 혼자서 막 얘기했던거 같아욬ㅋㅋㅋ

15. 이쯤오니 지치고 처음 들었을 때 문제가 어려운거 같아서... 바로 스킵하고 시험 종료 했어요:)


시험을 볼 때 마다 스터디원들에게 공유해주려고 시험끝나자마자 생각나는대로 메모해뒀던 자료들이에요! 클쌤과 공부하실분들 시험후기로 오픽 문제가 어떤지 감을 잡는데 도움되셨으면 좋겠구요! 클쌤 그동안 정말 감사했습니다 ㅎㅎ 저 리얼 영어 노베 찐 공대생에서 이젠 영어에 자신감 가지고 앞으로 계속 영어공부 할 의욕 만땅 person이 됬어요 ㅎㅎㅎ 아 글고 7월 기본반 권장스터디때 삐약쌤이랑 남자쌤?! 도움주셔서 감사드리고, 8월 필수스터디때 헤드쌤!! 결과가 좋던 나쁘던 후기나 메일보내달라고 하시면서 정말 응원 많이 해주셨는데 ㅠㅠ 이제야 후기로 인사드리네요 ㅜㅜ 정말 감사했어요ㅎㅎㅎ 클쌤 진짜 제 영어인생 바꿔준 ㅠㅠㅠ 아니 인생을 바꿔주신 ㅠㅠㅠ 인생조언들 많이 해주시면서 저 취준하는데에도 정말 큰 힘 됬어요 ㅠㅠㅠ 취준하면서 자존감 낮아질 시기에 얼른 회복할 수 있는데에 클쌤 응원 정말 큰 힘이되서 이번에 졸업과 동시에 취뽀 ㅠㅠㅠ 공대생 서울 근무 ㅠㅠㅠ  클쌤과 함께한 오픽덕분에 가능했던거 같아여 ㅠㅠㅠ 너무 감사드리고 ㅜㅜㅜ 이제 토스랑 토익 정복하고 삼국지 이루러 갑니당!!ㅎㅎ 클쌤! 2년후에 봬요:) 정말정말 감사했습니다:)


글쓰기
번호 제목 글쓴이 조회수 날짜
13454 [토익] LC수업 따라가는 2시간이 너무 재밌어용 [1] 김효리 238 2019.12.17 16:32
13453 [토익스피킹] Say선생님 토스 수강후기 사진 [1] 김민수 379 2019.12.17 15:07
13452 [중국어] 라영샘 덕분에 HSK4급 합격! 비전공자도 할수 있다 사진 [1] 장영선 253 2019.12.17 11:14
13451 [토플] 정규반 2달 수강 후 첫 토플 110점으로 졸업합니다! 사진 [2] 이재권 2434 2019.12.20 20:15
>> [오픽] [Clara]영어 노베 찐 공대생의 IL->IM->IH 리얼 클라라쌤 수강 후기 [1] 박정훈 916 2019.12.16 04:06
13449 [오픽] (긴글주의)클라라쌤 덕분에 AL로 오픽 졸업합니다! 사진 [1] 유소연 1526 2019.12.15 21:52
13448 [기초영어] Jenna쌤의 스피킹캠프 두달 수강후기!❤ [1] 오현정 402 2019.12.15 20:23
13447 [토익스피킹] 토스 수강후기 [1] 김주영 378 2019.12.15 15:15
13446 [토익스피킹] 강로사쌤 수업듣고 본 첫 토스에서 레벨6 달성! 사진 [1] 김정원 341 2019.12.15 10:45
13445 [토플] 중급매일반 한달 수강 후 목표달성! 사진 [4] 최호성 1612 2019.12.15 02:03
13444 [토익] 해커스 10개월 다닌 해커스 쳐돌이 나야나 사진 [2] 최인우 1517 2019.12.14 21:11
13443 [오픽] IH 받음!!!!! 클라라쌤 짱ㅎㅎ 사진 [1] 박영민 353 2019.12.14 10:47
13442 [오픽] 클라라쌤 오픽 기본반 10일만에 IH받았어요~ 사진 [1] 이현정 388 2019.12.13 23:58
13441 [토플] 한 달 공부하고 첫 토플 93점 받아가요~ 사진 [4] 이재인 1103 2019.12.13 21:23
13440 [IELTS] 드디어 후기를 남깁니다! (Overall 8.0) 사진 [7] 박민기 1057 2019.12.13 18:31
13439 [오픽] Karen 선생님 수업 듣고 AL 나왔어요! [1] 김은선 311 2019.12.13 17:09
13438 [오픽] 클라라 선생님 오픽 IH 후기 사진 [1] 이연희 294 2019.12.13 13:54
13437 [TEPS] 300+목표달성했어요~이진열쌤 감사합니다~ 사진 [1] 최유리 1104 2019.12.13 10:52
13436 [IELTS] 조금 늦은 IELTS Overall 7.0 달성후기 사진 [7] 강상헌 1004 2019.12.13 00:01
13435 [토익스피킹] 세이쌤 기본-중급반으로 영포자 토스 레벨7격파!!! 감사합니다^~^ 사진 [1] 최도원 492 2019.12.12 22:44

CONNECT WITH HACKERS SAT

카카오톡